중간계캠퍼스, 초등생용 경제경영 학습지 ‘머니스쿨 학습지’ 출간

2022.12.29 14:03:37

우리나라 최초 경제경영 학습지…비즈니스 교육서 초등교육 시장 첫 진출
12개 주제 만화적 에피소드로 풀어…12주 과정 통해 돈에 대한 감각 키울 수 있어


[시사뉴스 김민영 기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경영 학습지가 첫 출간됐다. 교육컨설팅기업 중간계캠퍼스(대표 신병철)는 학부모와 초등생 자녀가 함께 공부하는 경제경영 학습지 ‘머니스쿨 학습지’를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머니스쿨 학습지’는 아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배우고 어려서부터 경제, 경영, 심리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서다. 물물교환, 돈의 탄생, 수요와 공급 등 12개주제를 담은 총 12권의 학습지와 독서노트, 용돈기입장 등 다양한 용도의 머니스쿨 노트 6권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자는 한 주에 한 권씩 총 12주 동안 공부하며 경제를 바라보는 관점을 넓혀갈 수 있다. 
 

‘머니스쿨 학습지’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머니스쿨 마을에서 벌어지는 만화적 에피소드를 통해 경제 개념을 지루하지 않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오늘의 이야기>와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 경제 상식을 깊이 있게 설명해주는 <오늘의 설명>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오늘의 문제>를 통해 <오늘의 이야기>, <오늘의 설명>에서 배운 경제 개념을 문제로 풀어보며 완벽히 정리해볼 수 있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중간계캠퍼스 홈페이지에서 VOD 해설 강의도 제공한다. 
 

중간계캠퍼스의 신병철 대표는 “한국사회는 돈에 대해 배우는 것을 터부시하는 분위기가 있다 보니 아이들이 돈에 대해 잘못된 가치관을 형성하며 자라게 된다”며 “어떤 경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경쟁력 있는 사람으로 아이를 키우고자 한다면 어릴 때부터 경제경영을 배우고 돈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 신 대표는 두 아들이 만 13세일 때 종자돈을 주고 스스로 의사결정을 통해 투자를 하고 재무제표와 주식 차트를 분석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경험이 있다. 그러한 경험을 토대로 지난해 아들과 함께 <나는 19세 나에게 1억을 선물하기로 했다>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신병철 대표는 삼성과 LG, SK, 이마트 등 굵직한 기업의 교육 및 자문역할을 해왔으며 배달의 민족, 야나두, 텐마인즈 등 국내를 대표하는 스타트업의 경영자문을 겸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고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가 중 한 명이다. ‘학문과 실무의 중간계를 만든다’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중간계캠퍼스를 설립하고 자영업자, 소상공인, 창업자들에게 사업, 마케팅,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김민영 kmy@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