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김건희 통화 녹취록, 심려 끼쳐 죄송…나도 이해 안가는 면 있어"

2022.01.17 16:04:55

 

"남편이 잘 챙겼어야…대화 시간 부족"
'안희정 편' 언급엔 "따로 드릴 말 없어"
"처가 여의도 누굴 알아서 인선했겠나"
무속인 선대본부 관여? "황당한 얘기"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지난 16일 MBC '스트레이트'의 배우자 김건희 씨 통화 녹취록 보도와 관련해 "많은 분들에 심려 끼쳐드린 점은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사적인 대화 내용이 방송으로 공개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것도 있지만,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다"고 털어놨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호텔 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불교리더스포럼 제5기 출범식'에 참석해 "사적인 대화를 뭘 그렇게 오래 했는지…"라고 말을 흐리며 "어찌 됐든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기고 했어야 했는데, 제가 아무래도 선거운동을 한다고 새벽에 나갔다 밤 늦게 들어와서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김 씨가 해당 방송에서 '나와 남편은 안희정 편'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선 "그 내용에 대해서는 따로 드릴 말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김 씨가 선거 캠프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제 처가 선거 운동에 많이 관여를 했다 그러면, 그런 (이 모 기자와) 통화를 장시간 할 시간이 되겠나"라며 "저도 정치를 처음하다 보니까 정치권에 있는 분들을 잘 몰라서 여러 분들의 추천에 의해서 (사람들이) 오고 있는 마당에, 제 처가 여의도 정치권 누구를 알아서 (인선)했겠나"라고 반문했다.

한편 '건진법사'라고 알려진 무속인 전씨가 선대본부 업무 전반에 관여하고 있다는 한 언론 보도에 대해선 "제가 우리 당 관계자한테 그 분을 소개받아서 인사를 한 적 있는데, 스님으로 전 안다. 법사라 들었다"며 "그 분은 직책을 전혀 맡고 있지도 않고, 일정과 메시지 (관리는) 황당한 이야기"라고 부인했다.

앞서 그는 모두발언에서 "총무원장 큰 스님은 신년사에서 다름과 차별에 집착하는 갈등과 정쟁은 버리고, 불이와 화쟁의 정신으로 함께 희망을 만들자고 했다"며 "사회의 분열로 국가 미래의 발목을 잡고, 코로나 위기로 국민들께서 무척이나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시점에 무엇보다 의미있는 말로 다가온다. 저 역시 이런 가르침을 잘 새겨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통합의 정치를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는 불교 리더들의 역할 또한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한국 불교가 국민들을 통합하고 애민정신으로 국난 극복에 앞장서온 것과 같이 포럼 관계자들도 나라의 번영을 위해 앞장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경의 tkhong1@hanmail.net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