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언론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 약속

2021.12.31 23:49:51

희망찬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에서 자유롭지 못한 해였습니다. 경제활동 등 그동안 너무나 당연시 여겼던 일상의 자유가 제약받았으며, 국민들의 많은 희생을 강요당했습니다. 이러한 희생을 바탕으로 소위 ‘K-방역’이라는 걸 이었으나, 갑작스러운 오미크론 변이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조금 더 늦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희생을 알기에 ‘신규 확진자 최다’ ‘병상 부족’ 등 객관적인 사실을 보도함에도 안타까움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3시간 만에 오미크론 변이를 확인할 수 있는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도입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고, 오미크론 변이의 심각도가 델타보다 낮다는 보고는 일상 회복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시사뉴스와 수도권일보는 지난 한 해 우리 사회의 주류 즉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 수도권 메이저 대학보다는 지역대학 등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이들의 발전을 응원했습니다. [코로나19 K극복 히든기업을 찾아서] 시리즈는 시즌6까지 95개의 기업을 발굴하여, 이들 기업이 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였습니다.

 

[등록률 상위 지역대학 시리즈]를 기획하며, 교육 현장을 반영하지 못한 교육부의 ‘마이동풍’식 정책집행에도 거의 100%에 가까운 신입생 충원율을 기록한 15개 지역대학들을 찾아내 교육 당국이 파악하지 못했던 이들 대학의 특성과 세계적 경쟁력을 보도했습니다.

 

[코로나19 기초지자체별 인구 대비 확진자 비율 최초 분석]을 통해 국내 언론사상 최초로 전국 250개 기초지자체의 누적 확진자수, 인구 대비 확진자 비율 등을 분석하여 서울 · 수도권, 충청권, 호남 · 제주권, 영남권, 강원권 등 권역별 확진자 현황을 6회에 걸쳐 시리즈로 보도해 코로나 극복 노력을 응원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1회용 쓰레기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6월부터 시행될 1회용컵 보증금제의 문제점을 짚어보며 여론을 환기하는 것을 넘어, 정책 당국인 환경부와 친환경 기술 개발 업체, 제지업체, 환경시민단체 등과 함께 국회에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하여 환경부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부분을 보완해 보다 효율적인 정책이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2022년은 선택의 해입니다. 3월에 20대 대통령 선거가 예정되어 있고, 6월에는 민선 8기 지방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5년의 대한민국의 미래와, 4년의 지자체 행정을 책임지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본지는 각 후보들의 검증에 있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객관성을 유지하며, 신속 정확한 보도를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역술가들은 임인(壬寅)이 검은 호랑이의 물상으로 도전적,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어 국운 및 운세가 발복하는 상승운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용맹한 흑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모두 발복 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시사뉴스 창간 발행인 겸 대표이사 회장 강 신 한

 

 

강신한 회장 53kangs@naver.com
Copyright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1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서울,아00280, 2006.11.3 Copyright ⓒ 1989 - 2023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