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타익스체인지, ISMS 인증 획득...“실명계좌 적극 추진 中”

2021.09.06 13:32:36

 

[시사뉴스 김정기 기자] 리버스 전문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관리’ 하고 있음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을 통해 평가심사를 받아 보증받는 인증제도로 특금법 시행을 앞두고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필수로 갖춰야 하는 항목이다.

 

현재 정부는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을 근거로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로 신고를 마친 업체만이 국내에서 거래소 운영을 합법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소는 원화(KRW)거래 지원을 포함한 운영 자격 요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ISMS 인증과 ▲은행 실명확인계좌 모두 확보해야 한다.

 

플랫타익스체인지 박은수 부대표는 “그동안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고객신원확인(KYC) 절차 등 보안 강화에 꾸준히 힘써왔으며, 이번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소식과 더불어 정부 규제에 부응하고 홀더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속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사업자 신고 및 절차가 법률이 정한 기준을 준수 실명계좌 획득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밝혔다.

 

한편, 리버스 전문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는 거래소의 수수료 수익 일부를 꾸준히 적립해 홀더가 예기치 않은 피해를 보게 될 상황에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시행되는 ‘좀도리’ 정책 등 차별화된 ‘홀더친화정책’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리버스는 기존 사업모델을 가진 기업에서 블록체인을 도입하며, 코인을 발행하는 경우를 뜻한다.

 

관련기사: “플랫타익스체인지, 좀도리 정책 등 홀더보호에 앞장서는 유일한 거래소 자부합니다”

김정기 기자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0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신선 Copyright ⓒ 1989 - 2021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