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9월 9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8년 원격평생교육원 중 최초로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했으며, 현재 미용전문학사 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 과목을 비롯해 총 19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미용학 전과목을 모두 보유한 원격평생교육원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유일하다.
실제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20년 국내 1호 온라인 학점은행 미용면허 학습자를 배출했으며 현재 많은 학생들이 학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도 1, 2학기 미용전문학사 과목당 수강생은 전년 대비 447% 늘어났다. 올해 1학기 또한 수강생이 2020년 1학기보다 320% 증가했다.
해당 과정은 실습이나 오프라인 수업 없이 오직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집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용전문학사 취득 시 헤어, 네일, 피부관리, 메이크업까지 네 분야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까지 동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수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학습자들의 전문성을 위해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소옴크리에이티브, 엘루씨뷰티아카데미와 같은 국내 대표 미용아카데미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경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수강생만을 위한 6개월 비기너 코스를 190만원 할인 제공하며, 입학 시 현장 및 실습에 필요한 브러시와 툴백 등을 선물한다. 소옴크리에이티브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자만을 위한 자체 커리큘럼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