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자가격리..업텐션 비토 확진→YG-SM 선제적대응 '초비상'[종합]

2020.11.30 18:19:06

 

 

악뮤 자가격리, 업텐션 비토 확진→트레저와 코로나 검사..“선제적대응"[종합]

악뮤-트레저 소속사 YG "코로나19 검사, 자발적 예방 조치"

SM "NCT와 에스파, 선제적대응 차원에서 검사받기로"

 

[ 시사뉴스 홍정원 기자 ]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듀오 악뮤(악동뮤지션)와 그룹 트레저가 그룹 업텐션 비토 확진 여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자가격리 하고 있다.

 

YG는 30일 "악뮤와 트레저가 예방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며 “현재까지 증상이 나타나거나 방역당국으로부터 검사 통보받은 이는 없지만 당사는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방역을 강화하는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 검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신속히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그룹 업텐션 비토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업텐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오늘 오전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이로 인해 금주 예정됐던 업텐션 후속곡 방송활동 및 사인회 등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최근 9번째 미니앨범 '라이트 업’(Light UP)을 발매한 업텐션은 현재 후속곡 '데스티니’(Destiny) 활동 중이기에 방송가와 가요계에 비상이 걸렸다. 업텐션이 확진 판정을 받기에 앞서 지난 29일 SBS '인기가요'과 28일 MBC '음악중심'에 출연했다.

 

이에 같은 촬영 현장에 있었던 NCT와 에스파 역시 선제적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기로 했다고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이날 밝혔다. 소속사 SM는 “선제적대응 차원에서 NCT, 에스파 멤버들과 이들의 스태프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악뮤, 트레저, NCT, 에스파 외에도 씨엔블루, 스테이씨, 블링블링, 비투비 포유, 스트레이키즈, 우즈, 나띠, 노라조 등과 관련 스태프들이 모두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거나 예정돼 있다.

 

가수들의 자가격리와 코로나 검사 등 따라 음악방송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업텐션 비토 확진 여파는 각종 음악방송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케이블 음악채널 SBS MTV는 오는 12월 1일 방송될 예정이었던 생방송 음악프로그램 '더쇼' 결방을 결정했다.

 

홍정원 기자 hongmon135@gmail.com
Copyright @2020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신선 Copyright ⓒ 1989 - 2021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