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사과,1차폭로→갑질논란→직접사과→추가폭로 '해외스태프'도

2020.10.23 18:09:02

 

 

[종합] 아이린 사과..첫 폭로 후 갑질 논란 사죄에도 추가 폭로 잇따라

 

[시사뉴스 홍정원 기자] 아이린 사과에도 갑질 의혹 관련 추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다. 갑질 논란에 당사자 아이린뿐 아니라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도 공식입장을 통해 사과에 나섰지만 추가 폭로가 이어지면서 파문이 거세지고 있다.

 

아이린은 지난 22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과 문을 게재해 "저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 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 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재차 사과했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 역시 이날 공식입장을 내고 "아이린이 (스타일리스트와) 직접 만나 사과했다”며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아이린의 스타일리스트 겸 에디터 A씨는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여자 연예인에게 갑질 당했다”며 폭로 글을 올렸다. A씨는 "이미 그녀를 만나기도 전에 들은 이야기만으로도 마음의 준비를 해야 했는데 오늘 그 주인공이 쏜 전기침에 쏘여 말을 잃었다"며 "15년을 이 바닥에서 별의별 인간들을 경험하고 인생사에 무릎을 꿇었다고 생각했고 이제 거의 내려놨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지옥 같은 20여분이었다"고 아이린 갑질 의혹을 폭로했다.

 

A씨는 폭로 글 하단에 'monster' 'psycho' 등 해시태그를 달았다는 'psycho'는 레드벨벳 곡 제목이고 'monster'는 레드벨벳의 첫 유닛 아이린, 슬기의 노래 제목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A씨의 폭로 대상이 아이린이나 슬기가 아니냐는 추측 글을 쏟아냈고 결국 아이린이 공개 사과에 나섰다.

 

 

이후 A씨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추정되는 스태프들의 추가 폭로가 이어져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아이린 갑질 논란 관련 행동을 증언하는 글들이 커뮤니티에 속속 올라오면서 논란이 가중되고 있는 분위기다. 이들은 "아이린 인성이 그래" "아이린 갑질 논란, 터질 것이 터졌다" 등 댓글을 썼다. 
 

한 해외 스태프(스타일리스트)도 아이린 갑질에 대해 폭로했다.

 

“아이린과 함께 작업한 적 있다”는 한 누리꾼은 웨이보에 "실검(실시간 검색어) 보고 안 놀랐다. 같이 일해 본 사람은 누구든 알 것이다"며 "나는 하루 일했을 뿐이지만 매일 함께 있는 한국 스태프들이 제일 불쌍하다. 너무 무례하고 안하무인"이라고 주장해 더욱 파문이 일고 있다.

홍정원 hongmon135@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