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 CGV무비꼴라쥬상, 제35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고, 제32회 밴쿠버 국제영화제, 제37회 BFI 런던 국제영화제에 초청받으며 국내외 평단과 관객들을 매료시킨 영화 ‘레바논 감정’이 강신주 철학박사와 함께하는 CGV무비꼴라쥬 시네마톡을 개최한다.
27일 개봉을 확정지은 ‘레바논 감정’은 살고자 하는 의지를 잃은 남자 '헌우'가 살기 위해 도망치는 '여자'와 만나 묘한 유대감을 공유하는 과정과 함께 의문의 남자가 여자의 자취를 추격하는 모습을 그려 독특한 감정적 울림과 긴장감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강신주 철학박사는 팟캐스트 '강신주 박사의 다상담'에서 거리낌 없는 소위 '돌직구' 스타일의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시청자에게 진정한 위로를 전하며 대중과 인문학 사이의 벽을 허무는데 큰 기여를 한 철학자다. 최근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서 뜨거운 반향을 사기도 한 그는 현재도 대한민국 대표 멘토들의 릴레이 강의 참여, CGV무비 클래스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영화 ‘레바논 감정’ 무비꼴라쥬 시네마톡은 근래 발간된 강신주 박사의 저서이자 베스트셀러 ‘강신주의 감정수업’에서 다룬 48가지 감정과 ‘레바논 감정’의 연결지점과 다양한 해석이 제시되는 이야기의 장이 될 예정으로, 영화 애호가들과 인문학 애호가들 모두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