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회 10% 이상의 시청률을 자랑하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월화드라마 ‘황금의 제국’의 종영이 단 3회만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말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최서윤(이요원 분)과 장태주(고수 분)의 관계가 어떻게 끝맺어질지, 성진그룹은 어떻게 될지 등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네티즌들은 다양한 가상시나리오를 제시하며 결말 추측에 나섰다.
여성 시청자들은 결말 예측과 더불어 이요원의 패션과 메이크업에도 열광하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21회에서 이요원이 바른 '퍼플 립스틱'은 방송 하루 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을 정도다. 이날 방송에서 이요원은 블랙 앤 화이트 정장에 퍼플 컬러 립스틱을 매치해 세련미를 더했다.
방송 후 포털에는“이요원의 뽀얀 얼굴에 립스틱 컬러가 너무 잘 어울린다”며 “이요원이 바른 립스틱 컬러는 뭐지?” 등의 립스틱 브랜드를 알려달라는 문의 글이 퍼지고 있다.
이요원이 바른 립스틱은 ‘헤라(HERA) 루즈홀릭 스타일 퍼플(247호)’로 알려졌다.
이요원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백유민 에브뉴준오 실장은 10일 “올 가을에는 입술 포인트만으로 피부색을 밝혀주는 퍼플 컬러가 유행할 전망”이라며 “진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이요원처럼 입술 중앙 부위만 진하게 덧발라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연출하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여성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