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팔자주름 개선, ‘지방이식ㆍ리프팅 시술’ 각각의 특징 살펴봐야

우동석 기자  2013.07.23 13:54:29

기사프린트

‘언니 같은 엄마, 친구 같은 딸’이 트렌드다. 철저한 외모관리를 통해 중년층의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외모에 있어서 중년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위는 어디일까? 이마주름, 눈밑주름, 미간주름, 팔자주름, 목주름과 같은 안면주름이다. 

 

특히 콧망울부터입꼬리를 향해 내려오는 팔자주름은 다른 어떠한 안면주름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풍기고 심술궂은 인상, 무언가 무기력한 인상으로 보이게 만든다. 하지만 같은 팔자주름이라고 하더라도 연령층과 피부조직 상태에 맞게 치료를 해야 한다.

 

팔자주름은 20대 초반에 보이기도 하고 40~50대에 깊게 드리워지기도 한다. 20대의 연령층에서는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대부분 필러나보형물을 통한 귀족수술, 지방이식과 같은 방법을 통해 팔자주름을 개선한다.

 

어머니의 연령대인 4050대의 깊은 팔자주름은 지방이식이나 쁘띠성형과 같은 일시적인 주름시술 보다는 팔자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주름성형으로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팔자주름제거 뿐 아니라 이마주름제거, 미간주름제거, 눈밑주름제거, 목주름제거 등 전반적인 얼굴주름제거에는 ‘최소절개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이다.

 

이에 반해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좀 더 젊은 연령층들에게 선호된다. 지방이식은 지방을 분리해 순수 지방만을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로 볼 살, 눈두덩이, 관자놀이, 팔자주름에 지방을 이식하여 꺼져 보이는 곳에 볼륨감을 주고 늘어진 부분에 리프팅 효과와 함께 얼굴 윤곽의 변화를 줄 수 있다. 특히 팔자주름 같이 푹 꺼진 얼굴 부위에 지방을 이식함으로써 생기를 줄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시술을 위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를 상담 받으러 오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안티에이징 시술에 있어 자신의 주름 상태와 피부 타입, 또한 탄력 상태 등을 고려해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주름성형 비용보다는 주름성형, 지방이식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심재선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