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부위는 단연 눈이라 할 수 있다. 눈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고, 작은 시술로도 큰 효과를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미를 개선하고 교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되고 있다. 따라서 매력적인 눈에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이중 쌍꺼풀 수술은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지만 가장 주의를 요하는 수술이기도 하다. 처음 수술이 잘못되면 오히려 인상을 망칠 수도 있으며 고치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과거 눈성형이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것이 전부였다면 최근에는 연예인의 눈매처럼 자연스럽게 눈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눈밑트임’ 시술의 일종인 왕눈이성형수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람마다 눈의 형태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왕눈이성형수술은 앞트임과 뒤트임, 밑트임, 눈밑트임은 각각의 눈 모양에 따른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시술했을 때만 진정한 아름다움으로 인식될 수 있다. 따라서 아름다운 쌍꺼풀을 얻기 위해선 쌍꺼풀 라인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눈밑트임 중 밑트임이란 아래 눈꺼풀의 가장자리 1/3지점 즉 검은 눈동자의 바깥부분의 아래 눈꺼풀을 밑으로 내리는 수술로 결막을 통해 수술하며 겉으로 드러나는 흉은 전혀 없으며 올라간 눈꼬리가 타원형으로 내려가 보이는 효과가 있다.
뒤트임과 밑트임 수술을 같이 하게 되면 아래눈꺼풀의 라인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서서히 각도가 완만하게 올라가게 되므로 뒤트임의 수술적인 효과를 더 좋게 해주고, 뒤트임을 단독으로 시행했을 때보다 눈이 올라간 느낌이 더 많이 개선된다. 흉터가 거의 생기지 않고 구조적인 형태를 바꾸어 주므로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잘 붙지 않으며 올라간 눈꼬리가 아래와 바깥으로 넓어져 크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이처럼 소위 말하는 왕눈이눈성형은 가장 보편적인 수술이지만 얼굴의 이목구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수술하기에 앞서 본인의 취향도 중요하지만 우선 정확한 진단에 따른 판단이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여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방법과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
글 :분당·성남성형외과 성형전문의 김인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