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이 도서관에서 즐기는 녹색농장 체험 활동 2013년 ‘율목 팜스테이(Farm Stay) 시즌2’를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 별관 뒤 공터를 활용해 작은 텃밭을 가꾸는 여가활동으로 가족 세대 간 소통과 자연 교감,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고추, 토마토, 상추 등의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텃밭을 분양하며 각종 모종, 호미 등 농기구와 거름, 비료, 비닐은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율목 수확제와 나눔행사 등 연중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율목 팜스테이(Farm Stay) 시즌2는 율목도서관 회원 가족 8팀을 대상으로 4월 12일부터 선착순 분양하며, 텃밭 분양을 받은 가족 대상으로 21일 오전 10시 별관 뒤뜰에서 가족별 텃밭 구역 지정 및 작물 재배교육도 진행한다.
율목도서관 회원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도서관 운영 시간 내 율목도서관 본관 안내데스크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율목 팜스테이 운영을 통해 도서관의 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및 생태공원의 역할까지 수행하는 복합문화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
www.ym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70-3805)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