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피부의 수난 시대다. 매서운 찬바람과 건조해진 날씨는 피부에 수분을 모두 빼앗아 얼굴에 주름살을 늘리고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추운 날씨일수록 적절한 체온유지를 통한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피부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지난 5일 차앤유클리닉 홍대점 유종호 원장은 ‘KBS 생생정보통’에 자연치료의학회 이사로 출연해 동안피부를 유지해주는 모공축소,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대해 조언했다.
방송을 통해 유 원장은 “아울러 모공축소, 주름개선 및 피부탄력 유지를 위해 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비타민 A는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피부 및 모발 성장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당근과 같은 녹황색 채소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물을 수시로 마시고 색소와 주름을 예방하는 비타민C와 E가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먹고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겨울철에도 꼼꼼히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건조해진 피부에 충분한 보습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어 유 원장은 “겨울동안 건조해진 피부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피부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 피부와 체질에 맞는 맞춤관리를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