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영동대학교 ‘뷰티케어과’, 유망학과로 손꼽혀

전공별 실습실 제공 및 학교 기업 살롱 운영, 숙련된 뷰티케어 전문가 양성 목표로 실질적인 훈련 기회 제공

우동석 기자  2013.01.31 09:49:44

기사프린트

영동대학교(총장 송재성)는 타 대학과 차별화되는 특성학과 개설 및 운영으로 매해 입시생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이 중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 미용시장에서 숙련된 뷰티케어 전문가 그룹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뷰티케어과는 영동대의 유망학과로 손꼽힌다.

 

뷰티케어과는 영동대 유망학과라는 명성에 걸맞게 뷰티케어센터 단독 건물이 있어 각 전공별 실습실을 제공하고, 학교기업 살롱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훈련의 기회를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최신식 살롱기기인 진단기와 헤어 미용 기기, 피부 미용 기기 등을 보유하고 언제든지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폭넓은 학술적 임상실험을 위한 연구 장비와 교내 제반 시스템을 통해 화장품 분석 및 제조에서 생산까지 가능하도록 한다.

 

특히 다양한 우수업체와의 산학협력으로 훌륭한 현장중심 교육체계를 지니고 있으며 학교 기업 살롱 운영 및 기업과 정부 과제 유치를 통한 실질적인 장학 혜택이 아주 풍성한 것이 장점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진출이 아주 활발해 졸업 후 캐나다 그리고 중국, 아시아 전체 등 여러 나라에서 연수를 하며 다양한 활동할 수 있다.

 

영동대 뷰티케어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대학교는 취업에 유리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희소성 있는 특성화학과를 운영하며 대학 취업률 현황에서 80.8%로 전국 4위라는 높은 취업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