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깻잎의 만남, 깻잎칩킨

우동석 기자  2013.01.18 16:16:29

기사프린트

 

최근 도소매업, 음식점업 등 신규 자영업자 및 소자본창업자가 매년 60만개 가량 생겨나고 있지만 동시에 그만큼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소상공인진흥원과 한국외식산업협회가 함께 2004~2009년 자영업자 통계자료를 분석한 결과, 매년 595,336개가 신설됐고 비슷한 규모인 577,501개가 휴,폐업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나 소자본 창업의 경우 낮은 진입장벽과 준비되지 않은 창업, 유행에 따른 업체의 난립으로 다산다사의 구조를 갖고 있는데 그 중, 깻잎과 감자 치킨이 함께 어우러진 독창적인 아이템으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깻잎칩킨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24시간 숙성시킨 치킨에 깻잎칩을 박아 치킨의 바삭함과 깻잎의 고소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여기에 양념 감자튀김을 더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것.

 현재 해당업체는 6개월이란 단기간 동안 60여개의 가맹점을 돌파,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인해 불경기에 소자본 창업을 찾는 업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깻잎칩킨은 최근 전속모델인 개그우먼 김지민을 비롯한 개그콘서트 관계자측에 치킨을 전달하는 등, 다방면의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