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호텔전문학교 호텔외식학부, 정시모집

이상미 기자  2012.12.27 11:59:27

기사프린트

수시1차와 2차가 모두 마무리된 가운데, 지난 21일부터 한국호텔전문학교(이하 한국전)에서는 본격적인 대학 정시모집 시작했다.

유난히 올해는 호텔외식계열의 학과들이 인기를 보이며 치열한 입시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수시모집이 마감돼 정시 지원을 통해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고 있다.

수험생 대부분의 경우 전년도 합격등급에 맞춰 지원하여도 올해 합격등급이 많이 올라 불합격생들이 속출하면서 이번 정시모집에 모든 수험생들이 총력을 기울여 입시를 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전의 경우도 수시와 정시 모집에서 많은 지원자들이 몰려 호텔 명문학교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국전은 학생부와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일반대학 지원여부에 관계없이 이중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가 남아있다.

한국전은 28년 전통의 학교로 1985년도에 개교하여 호텔외식계열의 인재만을 중점적으로 양성하는 호텔특성화 전문학교다.

대한민국 남자 최초로 조리기능장과 제과기능장을 동시에 석권한 오병호 이사장이 운영하는 학교로 약 20여명의 호텔외식분야의 스타교수진이 포진하고 있으며,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를 8년 연속으로 배출한 교육력이 입증된 학교다.

현재 2년제 학과인 호텔제과제빵과,호텔조리과,관광식음료과와 4년제 학과인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총 5개의 학과의 정시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며 졸업 시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동시에 가능하다.

한국전은 약 10개 이상의 다양한 실습실을 보유하여 주로 실무위주의 교육이 진행이 되고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실무수업으로 호텔외식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호텔전문학교 정시 모집 원서 지원은 홈페이지(www.koreahotel.ac.kr) 및 입학처(1644-3928)를 통해서 가능하며, 모집정원이 모두 충원될 경우 지원이 불가능 하니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