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반찬전문점 ‘오레시피’ 이마트 천안서북점 입점

이상미 기자  2012.12.14 15:39:26

기사프린트

‘오레시피’(www.orecipe.co.kr)가 반찬전문점의 한계를 뛰어넘은 홈푸드 전문점으로 진화하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이마트 천안서북점에 직영매장을 입점하며 기존 로드샵들과 차별화시킨 자체 개발한 도시락들을 반찬들과 함께 런칭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레시피’는 철저한 고객의 니즈조사를 통해 기존 반찬전문점의 장점은 살리고 추가적으로 홈푸드 메뉴 라인업들을 강화하여 가맹점들의 매출안정성을 확대한 진화된 창업아이템으로 반찬시장과 홈푸드 시장을 동시에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금번 이마트 천안서북점 오픈에 발맞춰 출시된 도시락 메뉴들은 북성로 명물 돼지 불고기가 들어간 왕도시락을 포함하여 돈가스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완자깐풍기 도시락 등을 3~5천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를 하고 있다. 

이는 향후 오레시피의 홈푸드 메뉴 중 직장인들이나 싱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매출 효자 아이템 중 하나로 분류되고 있으며 추가로 홈푸드 라인업을 강화할 다양한 종류의 메뉴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오레시피의 모든 반찬과 메뉴는 MSG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여 조리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매장에서 사용되어지는 재료 하나하나에 원산지를 표기하여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다.

일반적인 반찬가게에서는 반찬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사서 씻고 다듬어 조리하지만 오레시피에서는 이러한 절차를 최대한 단순화했다.

전처리가 완료된 야채와 소스가 공급되기 때문에 요리 솜씨가 없거나 주방이 작아도 매일 다양하고 많은 반찬들을 보다 손쉽게 만들어서 소비자에게 판매가 가능하여 반찬전문점 창업을 어렵게 생각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걱정을 해결했다.

오레시피 한태원 부장은 “오레시피를 런칭한 (주)도들샘은 창립 30주년이 된 식품업계 중견기업으로 안정적인 본사이며 국내 반찬전문점 브랜드들 중에서 가장 대형규모의 생산라인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에 이마트 천안서북점 입점은 기존 로드샵과는 차별화된 형태로 운영하여 좀 더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금번 이마트 천안서북점에 직영점을 입점하여 현재 본사 직영점의 수는 4개로 확대됐고 향후에도 보다 공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