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용인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쇼미더스쿨’ 개최

김미현 기자  2022.04.04 21:32:30

기사프린트

 

 

[시사뉴스 김미현 기자] 용인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대강당에서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쇼미더스쿨(Show me the School)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당일 행사에는 꿈의학교지원단(만꿈지원단) 교사들이 꿈짱(만들어가는 꿈의학교 대표학생) 66명과 함께했다.

 

이날 참가한 한 교사는 "‘스스로’와 ‘더불어’로 표현되는 꿈의학교 핵심가치를 꿈짱과 꿈원들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지속해서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꿈의학교 가치에 대한 교육 ‘꿈 들어가기’ ▲학생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꿈 다듬기’ ▲만꿈지원단 선생님과 꿈짱의 의견 교환 ‘꿈 나누기’ 등 다채로운 교육과 프로그램이 진행 학생들의 꿈에 대한 열정을 고취시켰다.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만꿈)는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꿈의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학교이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쇼미더스쿨을 통하여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이 배움의 주체로서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도전하여 꿈을 잘 찾아가기 바란다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