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거창군, 청소년안전망 온라인 보고대회 개최

정윤철 기자  2021.12.15 18:32:12

기사프린트

 

[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거창군은 오는 17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거창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및 1388청소년지원단이 참가한 안전망 보고대회를 연계 기관 등을 대상으로 방송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촬영한 녹화분을 편집해 유튜브로 방송하며, 내용은 격려사를 비롯해 표창장 수여, 청소년 인터뷰, 청소년안전망 활동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을 위해 학습 지도, 반찬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자원봉사자와 우수 청소년, 우수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표창과 매년 성금을 지원해 온 거창서방소 직원들에 대한 감사장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오랜 기간 여러 곳에서 청소년을 위해 소리 없이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2022년에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희망찬 미래를 다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공공기관과 1388청소년지원단 등 민간이 협업하여 위기청소년을 발견, 지원, 보호하는 체계를 말한다. 특히 위기청소년에게 상담, 긴급구조, 학업, 의료, 자립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