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백두현 고성군수, 여성리더 양성과정 일일강사로 나서

정윤철 기자  2021.05.27 16:13:36

기사프린트

 

[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고성군청소년센터 꿈나눔실에서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 ‘고성 쉬어로즈’ 수요아카데미 ‘수·다_수요일에 만나는 다양한 배움의 시간’을 네 번째로 개최했다.

 

특별히 이날 강좌는 백두현 고성군수가 직접 일일강사로 나서며 ‘열정과 도전’ 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군수는 고성군에 대한 자신의 열정과 발전 방향, 그리고 도전 과제를 밝히며 ‘고성 쉬어로즈’ 수요아카데미 수강생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백 군수는 “우리 고성군은 지난 1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었고 여성친화적인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며 “특히 여성리더를 양성하고 자신만의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출범한 ‘고성 쉬어로즈’는 여성의 능력과 자질을 개발해 지역 여성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부여하는 고성형 여성리더키움 사업으로 직장인, 여성 농어업인, 경력단절 여성, 지역 봉사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로 이뤄져 있다.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요일 저녁, 수요아카데미를 통해 여성능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