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 5, 6일 이틀간 오후 2시 연제구 이사벨고등학교에서 사립 중·고·특수학교 118개교의 행정실장 및 학교시설업무 담당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사립학교 시설사업 집행관리 및 청렴연수를 실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사립학교 관계자와 건축사 등으로 자체 T/F팀을 구성해 시설공사 현장과 학교의 관계자 의견을 반영하는 등 2021년 ‘사립학교 시설사업지원비 집행관리지침·매뉴얼’을 만들었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시설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시설공사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하는 등 사립학교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연수인원을 100명 이하로 나눠 이틀간 진행한다.
이날 연수에서 시교육청 시설과 박미희 주무관이 ‘사립학교 시설사업지원비 집행관리지침·매뉴얼’의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재정과 강준현 사무관이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에 따른 시설물유지관리공사 발주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어, 감사관실 안소원 사무관이 사례 중심의 청탁금지법(공사분야)에 대해 안내한다.
김창주 시설과장은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 시설업무 담당자 등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공사분야 청렴도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사립학교들이 공립학교에 준하는 관리지침을 적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설사업을 집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