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6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라이브 톡톡 개최... '교육정책방향'설명 예정

홍경의 기자  2021.02.24 10:58:39

기사프린트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영도놀이마루에서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제4차 진로진학 원정대 중학교편'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등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박석완 수영중학교 교사가 진행을 맡는다.

 

이날 김석준 교육감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부산교육정책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전예서 용호중학교 교사, 이창재 개림중학교 교사, 지보영 시교육청 장학사가 패널로 참여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업·성적·평가, 자유학년제 운영, 진로진학 방향 등을 주제로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학부모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 행사를 위해 시교육청은 지난 1~4일 '무엇이든 물어보살 사전질문 이벤트'를 통해 중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사전에 받았으며, 그에 대해 이날 명쾌하게 알려줄 계획이다.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채널, 교육감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학부모들은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학부모지원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더 많이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