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지역네트워크

KTX원주역 앞 728세대 대단지 민간임대 아파트 건설

URL복사

강원 원주역 무실 더포레 프레스티지 아파트 발기인 모집

 

[시사뉴스 강영진 기자] 강원도 KTX원주역 바로 앞 무실동에 728세대 대단지 민간임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일반분양 아파트에 비해 건축품질 및 마감 등 주거 여건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 민간임대아파트의 고급화와 더불어 각종 특화설계와 일반분양아파트에 못지않은 커뮤니티 시설들이 도입되면서 상품성이 높아지고 있다. 

 

원주역 무실 더 포레 프레스티지(민간임대)아파트는 이름처럼 KTX원주역 부근 원주시 무실동 일대에 조성(예정)이다. 400m 이내에 원주역이 위치하고 있어 도심역세권에 해당하며 남원주IC까지는 약 2Km 거리에 있어서 어느 지역으로든 이동하기 용이한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 있다. 

 

무실동은 원주시청, 춘천지방법원, 국민연금 등의 공공기관과 연세대학교, 한라대학교, 강릉대학교등 대규모 교육기관이 위치하고 있어 공무원들과 공공기관 근무자, 대학교수 및 교직원들의 거주율이 높고 도시가 매우 잘 정비되어있다. 

 

또한 시외버스터미널, AK백화점, 롯데마트를 포함한 대형마트가 들어서있어서 인프라 면에서는 원주 내에서 따라올 지역이 없는 상황이며, 이밖에 각종 상업지구와 택지개발지구가 들어서고 있어 앞으로의 거주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거주 환경과 거주지의 가치 평가하는 항목 중, 거의 최상위에 있는 학군평가를 해보아도 원주 내에서는 무실동을 따라올 수 있는 지역은 없는 상황이다. 무실동은 삼육중학교(사립)을 중심으로 여러 학구열 높은 학교와 각종 학원들이 몰려있으며 이 덕분에 면학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있다.  

 

원주시는 향후 입주 물량이 적고 기업도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이전 등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양질의 일자리 또한 증가 하고 있는 상황이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혁신도시와 기업도시에 대규모 입주물량이 쏟아지며, 시세 상승폭이 제한적이었지만. 향후 물량은 수요에 비해 제한적이라 집값의 상승동력을 갖추고 있다. 대규모 입장 이후 입주물량이 줄어드는 곳이 바로 투자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원주는 기업도시와 혁신도시가 있고 이 두 곳을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기업들의 입주가 약 50%인 수준인데 향후 100% 입주하는 시점에서는 더욱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며, 일자리의 증가는 젊은 층의 유입을 이끌고 향후 더 큰 도시로 발전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 조건이다. 

 

또한 본 사업지와 인접한 남원주 역세권 개발지역에 대규모 개발이 예정된 만큼 가격 상승 여력이 커 호재를 기대할 만 하다. 특히 지방의 경우 일부 광역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 철도 교통망이 조성되지 않은 곳이 많고 역사가 마련된 지역도 한정적이어서 주목도가 높다. 

 

남원주 역세권 개발사업은 원주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844억원의 사업비로 공동 시행하는 사업으로 원주역 일대 468,787㎡(141,808평)이 조성되며, 총 6개지구(창업벤처지구, 활력거점지구, 근린생활거점 지구, 복합용지 지구, 젊음 문화의거리 지구, 분양 및 임대지구)로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교통여건이 지속 개선되고 있는점 또한 큰 호재라 볼 수 있다. 제2영동고속도로는 이미 개통이 되었고 ITX, 고속화전철 등은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강남40분, 인천공항50분, 판교 30분, 용산40분 등 서울 및 수도권이 주요 지역과 1시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최근 대출 금리 인상으로 주택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여러 세금혜택이 직간접적으로 제공되는 민간임대아파트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취득세, 양도세는 물론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이 부과되지 않는다.

 

발기인(회원)으로 가입하면 해당 가구에 대한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의무 임대기간은 10년으로 의무 임대 후 사업승인 시 책정된 최초 분양가로 분양 전환이 가능해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으며, 언제든지 소유 권리(지분100%)를 양도할 수 있다.  

 

’원주역 무실 더포레 프레스티지‘는 원주시청 앞 로아노크 사거리 인근에 있는 주택 홍보관에서 발기인(회원, 입주예정자)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선착순 층 선택 후 사업승인이 나면 동ㆍ호수 지정방식으로 계약이 진행된다.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與 당선인 총회 개최...차기 지도부 구성 논의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국민의힘은 16일 4·10 총선 당선자총회를 열어 차기 지도체제와 관련한 당내 의견을 수렴한다. 당선자들은 조속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에 공감대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 본관에서 국민의힘 소속 지역구 당선인들과 국민의미래 소속 비례대표 당선인들이 참석하는 당선자 총회를 개최한다. 전날 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4선 이상 중진 당선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비상대책위원회를 세워 전당대회를 치르기로 뜻을 모았다. 당헌당규에 따라 전당대회를 열기 위해선 실무 절차 등을 의결할 임시 지도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윤 원내대표는 간담회 후 기자들을 만나 "중진 의원들을 모시고 당 체제 정비 방안을 포함한 여러가지 현안 문제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며 "내일 당선자 총회를 통해서 최종적으로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퇴로 윤 원내대표가 당대표 권한대행을 지내고 있는 만큼, 리더십 공백을 메울 새 지도체제가 들어서야 한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다만, 전당대회 개최 시점이나 비대위원장 인선 등은 당선인 총회 등을 통한 추가 의견 수렴을 거쳐 결론을 내기로 한 상태다. 원내대표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산악 트레일러너 봄축제 '제9회 서울트레일런 대회' 성료, 43km 코스서 안성권-박정순 남녀 1위
서울 도심에서 인왕산, 북한산 일대를 달려 종주하는 산악 트레일러너들의 봄 축제인 ‘제9회 서울트레일런’ 대회가 지난 13일 서울에서 성료했다. (사)서울울트라랠리(이사장 강우종)가 주최하는 서울트레일런은 1년전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한미연합사 소속 주한미군 60여명이 참가해 큰 관심을 모았던 대회이다. 지난 2012년 ‘서울울트라랠리’로 시작된 '서울트레일런'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2022년 ‘서울트레일런’으로 거듭났다. 올해는 외국인 17명을 포함 226명의 서울트레일런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7시30분에 서울 시청광장에서 집결, 출발했다. 대회 코스는 인왕산~보현봉~삼각산 등을 돌아오는 초보자용 13km부터 43km, 31km, 22Km 등 전문가용과 중급자용, 초급자용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됐다. 초보자용 13km 코스에는 인솔자가 동행했다. 특히 전문가용인 43km 코스는 인왕산~팔각정~형제봉~대성문~대남문~청수동암문~의상능선~산성유원지~원효봉~백운동암문옆~노적봉옆~동장대~대동문~문수봉~비봉~향로봉~상명대~인왕산~와룡공원~헌법재판소를 거쳐 시청 앞으로 돌아오는 북한산 일대 19개 봉우리와 9개 성문을 주파하는 코스다. 이날 43km

문화

더보기
선과 악, 현실과 동화를 넘나드는 인간 본성... <안데르센, 잔혹동화 속 문장의 기억>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리텍콘텐츠의 임프린트 출판사 센텐스가 ‘안데르센, 잔혹동화 속 문장의 기억’을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책은 안데르센이 집필한 160여편의 동화 중 특이한 요소를 가진 잔혹동화들을 모아서 집필한 도서다. 안데르센은 동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인간성의 본질, 도덕적 갈등, 사랑의 여러 측면에 대해서 철학적 질문들을 던졌는데, 이 질문들에 대한 인문학적 해석을 첨부해 독자가 동화를 읽으며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가만의 독특한 시각과 예술적 재능이 결합해 만들어진 이색적인 메시지들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풀어 내려가며, 동시에 아름다운 원문의 문장 그대로를 음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책은 ‘인간을 파멸시킨 욕망 잔혹동화’, ‘목숨과 맞바꾼 사랑 잔혹동화’, ‘환상 속으로 빠져드는 마법 잔혹동화’, ‘사유에 묻히게 하는 철학 잔혹동화’ 네 개의 목차로 구성돼 있으며, 인물들이 대응하고 위기를 겪는 방법에 따라 각기 다른 생각할 점을 남겨주고 있다. 동화 속에서는 우리가 어떻게 나와 타인, 그리고 세계와 소통하며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달아주고, 독자들에게는 사랑과 용기, 인내의 가치를 상기시켜 주고 있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