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2.06.25 (토)

  • 맑음동두천 27.2℃
  • 맑음강릉 34.9℃
  • 구름많음서울 29.0℃
  • 맑음대전 31.2℃
  • 구름많음대구 30.0℃
  • 구름많음울산 26.9℃
  • 구름많음광주 28.1℃
  • 흐림부산 23.1℃
  • 구름조금고창 28.6℃
  • 구름조금제주 28.6℃
  • 맑음강화 24.9℃
  • 구름조금보은 30.5℃
  • 구름조금금산 28.9℃
  • 맑음강진군 26.7℃
  • 구름많음경주시 27.9℃
  • 구름많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PR Newswire

HONOR, 새로운 HONOR MAGIC4 PRO 생산 라인 위한 배경 기술 공개

URL복사

-- 연구개발(R&D)과 제조 역량 간의 고유한 시너지 효과

(선전, 중국 2022년 5월 28일 PRNewswire=모던뉴스) 글로벌 기술 브랜드 HONOR가 HONOR 지능형 제조 산업단지(Intelligent Manufacturing Industrial Park)에서 독점 제작된 브랜드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HONOR Magic4 Pro의 제조에 대한 독점 배경 기술을 공개했다. 탁월한 제조 역량을 갖춘 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최첨단 혁신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약속을 잘 보여주는 한편,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을 대규모로 제조할 수 있는 HONOR의 역량에 대한 증거이기도 하다. HONOR Magic4 Pro는 이달부터 일부 국제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HONOR Device Co, Ltd.의 CEO인 George Zhao는 "지난해 문을 연 HONOR 지능형 제조 산업단지는 당사의 연구개발(R&D) 역량을 제조 공정에 통합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러한 통합을 통해 두 분야 모두에 걸쳐 당사의 전문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스마트 제조시설은 제조 능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테스트 및 품질 관리 장비를 갖추고 있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연구개발(R&D)과 제조의 원활한 통합

2021년 9월부터 운영 중인 HONOR 지능형 제조 산업단지는 브랜드 최초로 자체 자금으로 지원되는 공장이다. 스마트폰 제조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는 최첨단 제조 및 테스트 시설을 갖춘 이 단지는 HONOR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데 있어 필수 사항이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20%는 연구개발(R&D) 인력이므로, HONOR는 연구개발(R&D) 자원을 이 단지의 핵심 역량과 결합해 양측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제조 기술이 혁신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ONOR Magic4 Pro의 혁신을 위한 맞춤형 생산 라인

이달부터 일부 국제 시장에 판매되는 HONOR Magic4 Pro는 음성 통화 중 소리 누출을 최소화하는 고충 해결사(Pain point killer)인 AI Privacy Call을 비롯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여러 후면 카메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 솔루션인 Ultra-Fusion Computational Photography, 그리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놀라운 디스플레이 Quad-Curved LTPO Display 기능을 선보인다. 이러한 각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제조 부문에서 일련의 고유한 도전과제가 요구되며, 그러한 도전에 대한 해결은 HONOR의 연구개발(R&D)과 제조 분야의 시너지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세대를 거듭하면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디스플레이 면적을 늘리기 위해 지속해서 수신기를 상단 베젤쪽으로 이동시켰다. 그러나 수신기가 가장자리 근처에 가깝게 위치할수록 음성 통화 중 소리 누출이 더 뚜렷하게 되면서 개인정보 보호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사용자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HONOR는 100가지 이상의 기술적 과제를 식별 및 해결해 AI Privacy Call 기능을 만들었다. 이 혁신적인 기능은 디스플레이에 직접 장착되는 압전성 세라믹(Piezoelectric ceramics)을 사용하는 골전도 부품이 포함된 업계 최초의 지능형 이중 음향 방출 장치(Intelligent Dual Sound-Emitting Unit)를 활용한다. 유리의 특성상 조립 공정은 매우 정밀해야 하며, 사소한 제조 편차로도 영구적인 패널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연구개발(R&D) 팀과 제조 팀은 협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3개월 만에 극복했다. 이러한 공동 노력과 컴퓨터 비전과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0.01mm의 정확도와 99.99%의 수율을 달성함으로써, HONOR Magic4 Pro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자동화된 고정밀 장착 장비의 제작이 이뤄졌다.


또한, HONOR Magic4 Pro는 Ultra-Fusion Computational Photography를 지원하는 강력한 Triple Camera 조합을 갖추고 있다. 이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 솔루션의 복잡성으로 인해, 이전 제품에 비해 카메라 보정 장비를 두 배로 늘려야 했다. AI 알고리즘과 결합된 Triple Camera 시스템은 개선된 보정 및 테스트 절차의 이점을 통해 전체 초점 범위에서 더욱 사실적인 색상으로 더 상세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HONOR Magic4 Pro의 Quad-Curved LTPO 디스플레이에도 고급 조립 공정이 채택됐다. 6축 로봇 암, 고정밀 카메라 및 HONOR가 개발한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의 최첨단 설정을 활용한 장착 장비는 ±0.075mm의 정확도 범위에서 작동하며, 0.1mm의 근소한 제조 공차로 제품을 출력함으로써 HONOR의 우수한 제조 역량을 추가로 입증한다.

아울러, 이 단지는 신뢰성 연구소, 규제 연구소, 환경 보호 연구소를 포함한 업계 최고의 연구소를 갖추고 있다. HONOR는 HONOR Magic4 Pro에 대해 200개 이상의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하며 프리미엄 품질을 보장한다. 일례로, HONOR Magic4 Pro는 스마트폰 방사선 방출을 측정하는 전자파 흡수율(Specific Absorption Rate, SAR) 값에 있어, 가장 엄격한 업계 표준의 한계보다 5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 우수성의 3대 요소

자동화, 디지털화 및 지능형 기술은 이 단지의 핵심 제조 역량을 뒷받침하는 초석 역할을 한다. 이 단지는 생산 라인의 75%를 자동화로 운영함으로써, 인적 오류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또한,0 자동화된 생산 장비의 40% 이상이 자체 개발된 것인데, 이는 이 단지의 연구개발(R&D)과 제조 역량 간의 긴밀한 통합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다.


생산 시설의 모든 핵심 장비는 디지털 제어 시스템을 지원하므로, HONOR는 전체 생산 라인을 더욱 잘 관리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면서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이 단지에서 독점 생산되는 HONOR Magic4 Pro는 HONOR의 제조 역량에 있어 최고의 수준을 보여준다. 이달부터 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일부 시장에 출시되면, 해외 소비자는 곧 이를 직접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HONOR 소개

HONOR는 세계 굴지의 스마트 기기 공급업체다. HONOR는 강력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상징적인 글로벌 기술 브랜드가 되고, 모두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NOR는 연구개발에 대한 확고한 집중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하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자유를 부여할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모두의 예산에 들어맞는 다양한 고품질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및 웨어러블 제품을 제공하는 HONOR는 혁신적이고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더욱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HONOR 웹사이트 www.hihonor.com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newsroom@hihonor.com으로 문의한다.

http://community.hihonor.com/ 

https://www.facebook.com/honorglobal/ 

https://twitter.com/Honorglobal 

https://www.instagram.com/honorglobal/

http://www.youtube.com/c/HonorOfficial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쌍용차 인수제안서 오늘 마감…다음주 중 결정 전망
[시사뉴스 김성훈 기자] 쌍용자동차의 인수제안서 제출기한이 24일 마감된다. 쌍방울그룹이 인수의지를 드러낸 가운데 이르면 다음주 중 쌍용자동차 인수주체가 결정될 전망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와 매각주관사인 EY한영회계법인은 이날 오후 3시 인수제안서 제출을 마감한다. 쌍방울그룹은 "오늘(24일) 오후에 인수제안서를 낼 계획"이라며 "KG그룹 컨소시엄보다 높은 금액을 써서 낼 것"이라고 말했다. EY한영회계법인은 공개입찰에 참여한 쌍방울이 제출한 서류를 검토해 이르면 다음주 중 결과를 통보한다. 앞서 쌍용차와 매각주관사인 EY한영회계법인은 지난달 KG그룹 컨소시엄을 인수예정자로 정했다. 인수 대금 규모와 인수 이후 운영자금 확보계획, 고용보장 기간 등에 중점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KG컨소시엄은 약 3500억원을, 쌍방울그룹은 약 3800억원을 인수대금으로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쌍방울그룹은 300억원을 더 높게 써냈음에도 우선 인수예정자로 선정되지 못한 데 대해 불만을 내비치기도 했다. KG그룹과 파빌리온PE가 막판에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은 입찰 담합이라고 주장하는 한편, 서울중앙지법에 인수 절차 중지 가처분 신청도 냈다. 이후 쌍용자동차는 지

정치

더보기
국힘 권성동, "민주당 잘못된 안보관과 절연"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25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가정보원 1급 국장 전원 대기발령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오히려 대규모 인사 조치는 안보 기조 전환을 의미한다. 민주당의 잘못된 안보관과 절연하기 위한 결단"이라고 반박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가정보원이 1급 국장 전원을 대기발령 했다. 이를 두고 야권은 안보 공백이니, 국정원 장악이니, 오만이니 하며 거세게 비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 5년 동안 민주당 정부의 잘못이 한둘이 아니지만 특히 국정원과 관련해 도저히 용납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 국정원의 잘못을 일일이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박지원 전 국정원장을 겨냥해 "대선 기간 고발사주 의혹에 연루된 것도 모자라 대통령 후보를 향해 '호랑이 꼬리를 밟지 말라'는 망언을 했다'며 "퇴임 이후에는 방송에 출연해 X파일을 운운하는 지경"이라고 비꼬았다. 서훈 전 국정원장을 향해선 "해양수산부 피살 공무원 유족으로부터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당했다"며 "몇 년 전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과 비밀 회동으로 구설을 일으킨 바 있다"고 비판했다. 또 "박선원 전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직론직설】 SNS 역기능 생각해 볼때…SNS에도 언론윤리 있어야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시사뉴스 창간 34주년 잡지발행 저력과 뚝심에 경의 시사뉴스가 창간 34주년을 맞았습니다. 인터넷과 온라인미디어가 판치는 요즘, 고집스럽게도 오프라인(잡지)발행을 이어온 시사뉴스의 저력과 뚝심에 경의를 표합니다. 시사뉴스의 창간 34주년에 즈음하여 과연 요즘처럼 SNS, 1인미디어가 언론의 대세처럼 되어있는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SNS의 역기능이 너무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SNS란 웹(온라인)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면서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흔히 1인미디어라고 하는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밴드, 인스타그램 등이 있고 정치인,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SNS를 통해 자기주장이나 의견을 말하거나 정보를 생산, 전달합니다. SNS가 활발하기 전까지는 소위 말하는 조중동 한겨레 경향 등 종이신문과 KBS, MBC 등 지상파의 보도를 통해 뉴스와 정보를 얻었지만 2000년대 들면서 온라인미디어가 발달하고 특히 SNS 홍수시대를 이루면서 대부분의 정보와 뉴스는 SNS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