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2.08.15 (월)

  • 흐림동두천 25.7℃
  • 흐림강릉 25.8℃
  • 흐림서울 27.4℃
  • 구름많음대전 26.3℃
  • 흐림대구 28.1℃
  • 구름많음울산 27.8℃
  • 흐림광주 27.8℃
  • 구름많음부산 27.1℃
  • 구름조금고창 28.2℃
  • 구름조금제주 29.1℃
  • 흐림강화 27.1℃
  • 흐림보은 24.2℃
  • 구름조금금산 24.8℃
  • 흐림강진군 26.9℃
  • 흐림경주시 27.0℃
  • 흐림거제 27.8℃
기상청 제공

PR Newswire

세인트 데이비드 메디컬 센터 부설 텍사스 심장 부정맥 연구소, 복합 부정맥에 대한 국제 컨퍼런스 주최

URL복사

EPLive 2022 세계 최고의 심장전기생리학 전문가들이 모이는 이틀간의 컨퍼런스이다

텍사스주 오스틴, 2022년 5월 23일 /PRNewswire/ -- 2022년 6월 2일과 3일에 세인트 데이비드 메디컬 센터 부설 텍사스 심장 부정맥 연구소(TCAI)는 복합 부정맥에 관한 제6차 국제 심포지엄 EPLive 2022를 개최한다. 

EPLive는 임상 심장전기생리학자, 전기생리학 분야 종사자들과 심장 박동이 비정상이거나 불규칙한 질환인 복합 심장부정맥 치료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심장전문의들이 이틀 동안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는 컨퍼런스이다. 세인트 데이비드 메디컬 센터의 새로운 최첨단 전기생리학 센터에서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방송되는 생중계 증례를 주요 교육 도구로 삼을 예정이다.

TCAI의 심장전기생리학자, 수석 메디컬 디렉터 겸 EPLive 교육 과정 디렉터인 안드레아 나탈레(Andrea Natale) M.D., F.H.R.S., F.A.C.C., F.E.S.C.는 "세계적 수준의 새로운 전기생리학 센터에서 첫 번째 대면 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곳은 최신 기술을 갖춘 6개의 전기생리학 연구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생중계 증례를 공유함으로써 복합 부정맥 치료를 위한 절차와 기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발전시키고, 전 세계의 환자 치료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부정맥은 심장의 전기 시스템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많은 부정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의 원인인 비정상적 전기 펄스를 일으키는 심장 근육 일부를 가열, 냉각, 중화시키는 현대적 절제술을 사용해 치료한다. 참가자들은 EPLive를 통해 심방 및 심실 부정맥을 치료하고 복잡한 기기를 삽입하며 오작동하는 기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EPLive는 심방세동(A Fib) 절제술, 심실빈맥(VT) 절제술, 기기, 신기술의 4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세션은 TCAI 그리고 Arrhythmia Center CardioInfantil Foundation(콜롬비아), Bengaluru(인도), Cleveland Clinic, Kansas City Heart Rhythm Institute, Mass General Hospital, MedStar Heart & Vascular Institute(텍사스), Methodist Hospital(텍사스 휴스턴), Monzino Cardiology Center(이탈리아), Mt. Sinai Hospital(뉴욕), Northwell Health(뉴욕), Pacific Heart(캘리포니아), Penn Heart and Vascular Center, UCLA, University of Arkansas Medical Center, University of Chicago Medicine, University of Colorado School of Medicine, University of Pennsylvania, University of Texas Southwestern Medical Center, Vanderbilt University, Westside Regional Medical Center(플로리다)와 같은 세계 최고의 센터에서 제공하는 생중계 증례 및 녹화된 증례로 구성된다.

증례에는 심방세동(A Fib) 절제술과 심방세동(A Fib) 후 심방 부정맥의 절제술, 실빈맥(VT) 절제술(심내막 및 심외막), 풍선 증례(동결, Apama, 레이저), CRT 삽입, SQ ICD, 전극선 제거술, 정맥성형술 등의 시술이 포함된다. 또 EPLive에서는 TCAI의 의사들이 개척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는 전기천공법과 리드가 없는 듀얼 챔버 페이싱(leadless dual chamber pacing)이 포함된다. 

컨퍼런스에서는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목표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 심방 부정맥을 매핑하고 절제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의 개요 및 적용.
  • 심방세동을 절제하는 동안 합병증을 줄이고 환자를 위한 안전 조치를 강화할 수 있는 절차 식별.
  •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부정맥 관리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증거 및 가이드라인에 대한 이해 실증.
  • 입증된 신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접근 방식을 적용하여 임상 결과 최적화.
  • 새로운 기술의 통합을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환자를 위한 보다 안전한 시술을 가능하게 하는 절차 식별.
  • 전극선을 제거하는 동안 합병증을 줄이고 환자를 위한 안전 조치를 강화할 수 있는 절차 식별.

EPLive에서는 안드레아 나탈레(Andrea Natale) 박사의 시연 외에도 교육 과정 공동 디렉터인 아민 알-아마드(Amin Al-Ahmad) M.D.와 쉐인 베일리(Shane Bailey) M.D., 모하메드 바시우니(Mohamed Bassiouny) M.D., 데이비드 버크하트(David Burkhardt) M.D., 데이비드 버클랜드(David Burkland) M.D., 로버트 캔비(Robert Canby) M.D., 조셉 콜링하우스(Joseph Gallinghouse) M.D., 브라이언 그리트(Brian Greet) M.D., 에릭 호에니케(Eric M. Hoenicke) M.D., 로드니 호튼(Rodney Horton) M.D., 패트릭 흐라니스키(Patrick Hranitzky) M.D., 하비에르 산체스(Javier Sanchez) M.D., 카말라 타미리사(Kamala Tamirisa) M.D., 센틸 탐비도래(Senthil Thambidorai) M.D., 데이비드 초프(David Tschopp) M.D., 제이슨 자그로즈키(Jason Zagrodzky) M.D.를 포함한 여러 TCAI 의사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의사들은 컨퍼런스에서 최대 14시간의 미국 의사협회(American Medical Association, AMA) 의사인증(PRA) 카테고리 1 Credit을 받게 된다.

EPLive 2022에는 6월 4일과 5일에 열리는 특별 펠로우 프로그램 EP Finishing School도 포함된다. 라이브 실습 과정은 실습 교육과 연구 기회, 임상 자료와 같은 펠로우십 교육 프로그램의 모든 주요 측면을 단일 플랫폼으로 가져옴으로써 임상 시나리오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졸업하는 펠로우에게 제공한다. 전기생리학 펠로우들은 세계 최고의 전문가가 제공하는 최대 40건의 증례와 함께 현재의 증거 중심 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설명을 지켜보고, 증례를 가져와 전문가 패널에게 이를 방어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될 것이다.

세인트 데이비드 메디컬 센터 부설 텍사스 심장 부정맥 연구소(TCAI)는 최신 부정맥 치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세계 최고의 연구소 중 하나이다. 심방세동(A Fib) 치료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수많은 임상시험을 주도하고, 신기술 및 시술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안드레아 나탈레(Andrea Natale) 박사가 센터를 이끌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EP-L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 문의:
Matt Grilli 또는 Kat Griffith, ECPR 
MGrilli@EChristianPR.com 또는 KGriffith@EChristianPR.com 
630.800.9533 또는 512.797.4002 cells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등록률 최상위 대학 시리즈 ⑤ 평택대학교】 창학 110년의 역사, 또 다른 100년 준비하는 사회수요맞춤형 첨단융합인재 양성
2023년 수시모집 주요특징 1. PTU교과전형 - 교과내신 100% 2. PTU종합 - 1단계 서류, 2단계 면접 3. 모든 전형 및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 폐지 4. 서로 다른 전형으로 복수지원 가능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올해로 창학 110년을 맞이한 평택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동현)는 평택을 대표하는 4년제 종합대학이다. 지역사회 맞춤형 학과 개편과 IT공과대학의 설립, 교육부의 첨단학과의 정원 증원 허가를 통해 미래산업형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평택은 여러 반도체기업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평택 고덕신도시에는 삼성전자가 있고, 평택 진위에는 엘지전자가 위치해 있다. 평택과 접하고 있는 화성시, 천안시, 용인시에는 삼성반도체와 삼성SDI, SK하이닉스의 반도체클러스터가 있다. 경기남부 전체가 미래 부가가치산업인 스마트 테크놀로지의 중심으로 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전통적 제조업인 평택의 쌍용자동차를 비롯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연구소와 생산시설 또한 인근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평택항이 새로운 무역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평택은 물류와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치

더보기
尹, 광복절 경축사 키워드는 '자유' '통합' '공정'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오는 1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윤석열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에서 '자유', '통합', '공정' 등 국정운영 핵심 가치를 거듭 강조하며 지향점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까지도 취임 첫 광복절 경축사 원고를 놓고 참모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등 막바지 감수 작업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아직 경축사 최종 확정판이 안 나왔다. 중요한 연설이다 보니 마지막까지 만지고 고치고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축사에는 윤 대통령이 그간 강조해온 '자유', '통합', '공정' 등의 키워드들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방향성 속에서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점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메시지를 낼 전망이다. 대한민국 건국과 관련한 메시지도 담길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엄수된 광복군 선열 합동 봉송식에 참석, 추모사를 통해 "오늘날 누리는 자유는 일제강점기 자유와 조국의 독립에 목숨을 던진 분들의 희생 위에 서 있는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경축사에서도 선열들의 희생을 기리며 자유의 중요성을 강조할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아리랑도서관, 성북정보도서관에서 4人 4色 작가들이 예술로 공감하는 노인 이야기 선보여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이야기청과 8월 23일(화)부터 9월 18일(일)까지 아리랑도서관, 성북정보도서관 두 곳에서 ‘2022 이야기청 성북 결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이야기청은 청년 예술가와 지역 노인들의 만남으로 서로의 삶을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작품으로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성북구에서는 올해 6년째 이어오고 있다. 2022년 이야기청 프로젝트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노인들의 다양한 삶을 들여다보고, 희로애락으로 줄줄이 이어진 그들의 이야기와 도서관의 연결고리를 찾아 설치, 음악, 영상, 사진 등의 예술 작업으로 풀어낸다. 2022년 이야기청 작업은 특별히 성북구를 대표하는 두 도서관에서 각각 2주 동안 이어지는데, 8월 23일부터 시작되는 아리랑도서관 결과공유회에는 권석린 작가(설치 작업)와 천샘 작가(영상 작업)가 참여한다. 권석린 작가(연극연구소 명랑거울 대표, 설치)는 이영구(정릉동) 어르신과의 만남을 ‘시간의 자리’라는 주제로 도서관의 곳곳을 관람객이 직접 찾아다니며 감상하도록 장소이동형 전시를 설치한다. 천샘 작가(안무가, 감성스터디살롱 오후의예술공방 대표)는 성북구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로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직론직설】 리더는 보스와는 달라야하고 리더는 프로이어야 한다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윤석열정부 출범 2개월만에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 부정평가는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다. 이전 대통령들은 광우병 사태, 세월호 참사와 정윤회 문건 파장, 조국 사태 등 이런저런 큰 논란거리들이 있었지만 세계적인 경제문제 외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이탈의 이유는 뭘까. 국민들은 윤 대통령을 공정과 상식의 아이콘으로 생각했고, 기존 정치에 빚진 것이 없어서 확실한 개혁과 통합·협치의 국정 운영을 할 것으로 기대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아니었기 때문이다. 점점 낮아지고 있는 지지율에 대해 “별 의미가 없다”고 애써 태연한 척 했고, 장관급 후보 4명 낙마, 無청문회 임명 4명 등 잇따른 인사 실패와 논란 지적에는 "이전 정권 장관 중에 이 사람들보다 훌륭한 사람을 봤냐"며 실언 수준의 발언도 했다. 취임 후 계속하던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