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2.06.3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3.6℃
  • 흐림강릉 28.4℃
  • 서울 24.5℃
  • 대전 25.1℃
  • 구름조금대구 28.0℃
  • 울산 25.2℃
  • 광주 25.4℃
  • 흐림부산 24.0℃
  • 흐림고창 27.0℃
  • 구름조금제주 28.3℃
  • 구름많음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4.6℃
  • 구름많음금산 27.1℃
  • 구름많음강진군 25.4℃
  • 구름조금경주시 25.7℃
  • 구름많음거제 24.6℃
기상청 제공

PR Newswire

TCL CSOT, SID Display Week 2022에서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공개

URL복사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22년 5월 17일 PRNewswire=모던뉴스) 지난 10~12일, 세계 정보디스플레이학회(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SID)가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SID Display Week 2022(SID Display Week 2022)를 개최했다.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기술개발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인 TCL CSOT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였다. TCL CSOT는 2022 I-Zone (Innovation Zone) 어워드의 최대 규모 부스(Best Large Booth) 부문에서 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TCL CSOT는 SID Display Week 2022에서 VR 제품,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 미니 LED 기술, 혁신적인 LTPS 디스플레이, 8K 1G1D 기술 및 스마트 상업용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컨셉 제품과 기술 성과를 부각시켰다.

또한, TCL CSOT는 이번 행사를 통해 LCD 스크린 중 픽셀 밀도가 더 높은 신제품 1764 PPI Real RGB LCD-VR 패널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기존 VR 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던 도어-스크린 효과(Door-screen effect)와 현기증 문제를 해결한 Fast Liquid Crystal(FLC)과 더불어 90/120Hz 고주파가 장착됐다. 2021년 TCL CSOT가 최초 공개한 VR 제품 1512 PPI LCD-VR 패널은 백라이트 블링킹 기능을 제공하며 올해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는 TCL CSOT가 VR 부문에서 업계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764 PPI Real RGB LCD-VR panel
1764 PPI Real RGB LCD-VR panel

또한, TCL CSOT는 주요 폴더블 스크린 기술과 360도 스트레스 프리(Stress-free) 자체 보강 힌지를 통합한 폴리스(Pol-less)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초의 8인치 360도 폴딩 스크린을 공개했다. 폴리스 모듈 기술은 내부(R1.5)-외부(R6) 폴딩과 더욱 스무스한 스위칭을 구현할 수 있다. 폴딩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휴대가 간편하게 되고, 한 손으로 다이나믹한 정보를 캡쳐할 수 있다. 스크린을 펼치면 큰 화면으로 완벽한 게임 및 영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8" 360° folding screen with Pol-less technology
8" 360° folding screen with Pol-less technology

TCL CSOT와 JOLED가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의 65인치 8K 잉크젯 프린팅 OLED도 전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3,300만 픽셀에 달하는 8K 제품으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대 OLED 제품으로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65" 8K inkjet printing OLED Display
65" 8K inkjet printing OLED Display

TCL CSOT는 e-스포츠 34인치 R1500 커브드 미니 LED 디스플레이도 출시했다. 21:9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비율, 165Hz의 고주사율, 더욱 작은 헤일로에 의한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한 HVA 스크린을 선보였다. 이번 디스플레이는 TCL CSOT의 첨단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서 왜곡되지 않고 스무스하게 선명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가변주파수 기술과 호환되는 한편, VESA 디스플레이 HDR 1400 인증을 비롯해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인증 요건도 만족한다. 또한, e-스포츠 선수와 전문 사용자의 비주얼 디스플레이 요건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명암비 및 다이나믹 렌더링을 제공한다.

34" R1500 Mini LED Display Module
34" R1500 Mini LED Display Module

또한 TCL CSOT는 75인치 8K 4mask 1G1D 미니 LED를 통해 우수한 8K 1G1D 기술 개발에 대해 소개했다. 어려운 8K TFT-LCD 백플레인(backplane) 4mask 공정에 도전해 완벽한 화질을 보장하는 한편, 처리 용량도 현저히 향상되었다. 로컬 디밍 방식으로 제어되는 초고 개별 존을 갖춘 TCL CSOT의 독창적인 유리 기반 미니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여 OLED와 비교할 만한 우수한 이미지 성능을 제공한다.

75" 8K 120Hz 1G1D Mini LED
75" 8K 120Hz 1G1D Mini LED

TCL CSOT는 17.3인치 3K In-Cell TLCM 디스플레이도 공개했다. 밝기는 400니트에 달하고, 색재현율은 DCI-P3인 대형 액티브 디스플레이 영역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내로 베젤 디자인을 택한 이 제품은 LCM 두께가 2.2mm에 불과해 디스플레이가 더욱 얇아졌다. 또한, 터치 센서를 패널로 통합시켜 사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In-Cell 터치 기술도 적용됐다.

17.3" 3K In-Cell LCM Display
17.3" 3K In-Cell LCM Display

TCL CSOT는 올해 SID Display Week에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부문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는 방식도 선보였다. Driver Monitor System Under Panel은 카메라를 클러스터 패널 아래로 숨기며 매우 높은 적외선 투과 기능으로 인해 화질 하락이 적다. 또한, 주행 안전성을 보장하며 유로 NCAP과 GSR 요건도 만족한다.

12.3" Driver Monitor System Under Panel
12.3" Driver Monitor System Under Panel

앞으로 TCL CSOT는 도약과 발전을 통해 계속 도전할 계획이다. TCL CSOT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부문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산업 성장 기술을 추진하는데 전념할 것이다.

TCL CSOT 소개

TCL Technology의 자회사인 TCL CSOT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선도적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신기술 개발과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 TCL CSOT는 미니 LED, 마이크로 LED, OLED 및 잉크젯 프린팅 OLED 같은 미래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TCL CSOT 사업 범위는 대형 디스플레이, 중소형 디스플레이, 터치 모듈, IWB, Video Wall, 차량용 디스플레이 및 게이밍 모니터 등을 포함한다. 이런 사업들은 전 세계 패널 산업의 핵심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배너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윤 대통령 "네덜란드 반도체 기업 한국내 투자·신규 원전 건설에 한국 기업 참여 희망"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각)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계기로 마크 루터 네덜란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네덜란드 반도체 기업의 한국내 투자와 신규 원전 건설에 우리기업 참여를 희망했다. 양 정상은 양국관계, 실질 협력 및 지역 정세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오전 스페인 마드리드 한 호텔에서 가진 한-네덜란드 정상회담에서는 특히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 기술과 미래산업 분야, 원전 산업에 대한 양국간 협력이 주요 의제였다. 윤 대통령의 대유럽 세일즈 외교의 첫발인 셈이다. 양 정상은 "반도체 등 미래산업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환영한다"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윤 대통령은 "SML과 같은 네덜란드 반도체 기업의 한국 내 투자가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 반도체 기업에 대한 안정적인 장비 공급을 요청했다. 이에 루터 총리는 "양국 간 반도체 분야에서 상호보완적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윤 대통령은 또 "네덜란드가 신규 원전 건설 등 원전 비중 확대 정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경제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직론직설】 SNS 역기능 생각해 볼때…SNS에도 언론윤리 있어야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시사뉴스 창간 34주년 잡지발행 저력과 뚝심에 경의 시사뉴스가 창간 34주년을 맞았습니다. 인터넷과 온라인미디어가 판치는 요즘, 고집스럽게도 오프라인(잡지)발행을 이어온 시사뉴스의 저력과 뚝심에 경의를 표합니다. 시사뉴스의 창간 34주년에 즈음하여 과연 요즘처럼 SNS, 1인미디어가 언론의 대세처럼 되어있는 현상이 과연 바람직한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SNS의 역기능이 너무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SNS란 웹(온라인)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면서 폭넓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흔히 1인미디어라고 하는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밴드, 인스타그램 등이 있고 정치인,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SNS를 통해 자기주장이나 의견을 말하거나 정보를 생산, 전달합니다. SNS가 활발하기 전까지는 소위 말하는 조중동 한겨레 경향 등 종이신문과 KBS, MBC 등 지상파의 보도를 통해 뉴스와 정보를 얻었지만 2000년대 들면서 온라인미디어가 발달하고 특히 SNS 홍수시대를 이루면서 대부분의 정보와 뉴스는 SNS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