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URL복사

2022년 1월 25일∼2022년 2월 10일

 

아무리 아름다운 꽃도 시드는 법이다. 사업가 순탄히 진행되던 업무에 시행착오와 결단미스로 수렁에 빠져 경영부진과 대인 시비 가정적으로 작은 불화가 보이니 양보심을 발휘하라. 번 돈 나가기가 바쁘며, 분주하나 실속이 없어 일해주고 욕 만 얻어먹기 십상으로 시간만 허비되는구나. 심신이 피로해져 감기, 몸살 등 건강에 유의해야하니 술자리는 가급적 피하도록. 양력 4월, 5월, 6월, 7월, 10월생 대중에게 부각되는 시기이니 능동적인 자세를 취하라.

 

 

노루 피하려다 범 만나는 격이니 안일하고 편한 것을 추구하려다가 의외의 구설과 시련을 겪게 된다. 강한 승부욕을 갖고 전진해야 주위의 신망도 얻고 재물운도 상승된다. 특히 교섭 담판 거래 관계에는 못 먹어도 고우라는 자세로 임하면 흐뭇한 결과가 있을 듯.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평온한 것 같으면서도 작은 사건, 사고들이 드문드문 생긴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이 크게 확대되지 않으니 그나마 위안이 될 듯. 오버드라이버는 접촉사고에 신경 쓸 것.

 

 

유시무종이니 시작만 있고 끝을 못 맺는 운으로 마무리를 잘하라. 안 된다는 탄식만 하지 말고 꾸준한 끈기와 노력이 필요한 시기로 특히 문서 유실수가 있으니 금전 문서 관계에 사기수를 조심할 것. 사업가 친인척간의 금전거래는 큰 화근이 되니 절대 금물. 자칫하면 공들인 모든 일이 허사가 될 수 있으니 사업을 다시 점검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자. 양력 1월, 11월, 12월생 고지식하게 비춰지니 수긍하고 받아들이는 자세가 좋다.

 

 

문전옥답이 홍수에 떠내려가는 형상이다. 현실을 망각한 분위기의 기분감정과 마음의 동요로 갈 길에 막힘이 생기는구나. 사업가 기대했던 경영사에 침체와 난조가 있어 금전적 타격이 있겠으니 인내와 밝은 지혜로 대처해 나가도록 친하게 지냈던 사람과 언짢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양력 1월, 5월, 6월, 7월, 8월, 11월, 12월생 직장인 뜻 품은 일에 희망이 감돈다. 자신의 진가를 인정받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이 상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노련한 사공이 순풍을 만나 노를 저어가니 뜻하던 일이 생각대로 척척 진행되고 적은 노력으로도 큰 효과를 얻게 되는 운이다. 경쟁이나 담판에서 상대 입장대로 편하게 해주면 도리어 큰 이득이 되겠다. 양력 9월, 11월, 12월생 손재수 있으니 돈 관리에 철저하자. 도박성 있는 게임 등에 관심을 갖지 말 것. 요행수를 바라기보다 준비한 길을 가는 것이 현명한 처세이다. 이성간 애정운은 미워도 내님, 고와도 내님.

 

 

 

가장 큰 힘이 되는 건 지금까지 다져온 인간 관계. 묵은 골칫거리와 수심이 사라지고 주위의 도움을 얻어 입신양명하는 주기이다. 안전궤도에 진입하여 주위의 총애로 승승장구하는 운으로 바라는 일을 선후배에게 부탁하면 80%이상은 성취된다. 호의를 고맙게 받아들일 줄 아는 것도 인간관계를 이루는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d양력 1월, 11월, 12월생 이성간 마음 쓸 일이 많고 고로 고달프니 맺고 끊음을 잘하라.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이성으로 행동할 것.

 

 

포수가 사냥터에서 사슴을 놓치고 호랑이를 잡는 격이로구나. 선흉후길의 운으로 작은 소망은 무산되나 큰 소망이 성취되며 업무여건이 호전되어 상하의 손발이 잘 맞아 재운과 명예에 금자탑을 이루는 행운의 운세주기다. 앞장서서 일을 벌이고 성과도 크게 보니 주위의 부러움이 많겠다. 양력 1월, 8월, 9월, 11월, 12월생 직장인 스트레스가 많으니 동료와의 회식을 통하여 풀어버리자. 컴퓨터관련 종사자라면 바이러스나 해커에 주의.

 

 

마른나무에 새싹이 돋아나는 격으로 단념하고 있었던 일에 희망의 불이 밝혀진다. 침체된 운이 부활을 맞아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겠으니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행운이 내손 안에 있구나. 주변 경제 여건에 상관없이 승승장구하게 되니 주위를 의식하지 말고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나갈 것. 양력 4월, 8월, 9월, 11월, 12월생 업무적으로 바쁜 시기이나 대인관계에선 구설수를 조심. 친구와의 말다툼으로 우정에 금이 가기 쉬울 듯.

 

 

흥부가 박을 타 보물 얻듯이 곤궁하던 신상이 지나가고 재성운이 따라주니 재물과 부귀가 왕성하며 귀인의 출현으로 바라던 일에 나래를 활짝 펴게 된다. 만사 상승주기로 아메바가 세포분열 하듯이 성공과 명예가 증가되겠다. 단 교만과 성급함은 실패만 자초하니 겸손해 질 것.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도움주고 봉변을 당할 수 있으니 과도한 친절은 삼가고 이성간 애정운은 안개 낀 고속도로격. 여성은 예스와 노를 분명히 할 것.

 

 

한강에 돌 던지는 격으로 노력은 곱절인데 득이 보이질 않는구나. 추구하는 일마다 장애가 생겨 고난의 하향세로 실패를 거울삼아 재도전하면 겨우 본전은 찾을 수 있을 듯. 작은 것에 만족할 것이며 확장이나 변화는 손해만 초래하니 환경적인 변화는 삼가고 가만히 있는 것이 좋다. 양력 2월, 5월, 6월, 7월, 10월생 일거리도 많고 실속도 보장되나 급한 마음은 금물. 성급함으로 일이 어그러지니 단계를 밟아 나가자.

 

 

신선이 학을 타고 하늘을 나는 운이다. 남 모르게 홀렸던 땀방울이 결실을 볼 듯. 만사형통되고 불규칙한 생활리듬도 안정세로 돌입하며 순리대로 진행되니 보람과 이윤추구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보게 된다. 특히 금전 융자, 매매교섭, 청탁에 기쁜 소식 있겠다. 양력 1월, 2월, 3월, 11월, 12월생 새롭게 주어지는 것은 많으나 노력 없이 속 빈 강정이 되겠구나. 바이오리듬이 좋지 않으니 휴식을 취하도록.

 

 

 

구부려진 것을 펴려다 오히려 부러뜨리게 되는 운으로 모든 일에 정도를 지나치기 쉬운 때이니 매사를 수동적으로 처리해야 큰 실수를 범하지 않겠다. 순간적 욕심이 도리어 화근을 부르니 냉철한 판단력이 요구되며 인간관계에 스마일 작전이 행운의 지름길. 직장인 나의 주장이 강하여 동료와의 업무공로에 차질이 염려되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고 물러서라. 양력 2월, 5월, 6월, 7월, 10월생 애정운은 자상하고 아기자기한 표현이 필요.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정희용, 고령군‧성주군‧칠곡군 교육복지 강화 및 광역교통망 구축 공약 발표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27일,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의 세 번째 공약인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을 공개했다. <삶을 바꾸는 주민 중심 교육복지 강화‧광역교통망 구축> 공약의 지역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고령군은 지난 1월 「달빛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사업 기본설계 시 고령역이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 관광시설 등과의 연계로 생활 인구와 유동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모멘텀으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성주군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설과 동서3축(성주~대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주군을 동서교류 확대와 경제․교통․물류의 중심축으로 연결함으로써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한다는 구상이다. 칠곡군의 경우 2030년을 목표로 건설을 추진 중인 대구경북 신공항 개항에 발맞춰 관내 정거장 설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정희용 의원은 지난 2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시작 단계에 있는 대구경북 신공항 광역급행철도 사업의 향후 노선에 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을 어떻게 인식해야 하고 대응해야 할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른북스 출판사가 정치/사회 신간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를 펴냈다. 중국은 우리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일까? 남중국해, 대만 등에서 끊이지 않고 영토 분쟁을 일으키는 중국의 본심은 어디에 있을까?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가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국가라고 말한다. 그들은 내면에는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중국이 한반도를 지배했다는 DNA가 새겨져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지금은 대만 문제가 현재진행형이기에 잠잠하지만, 대만만 중국의 손아귀에 넣고 나면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낼 것이라 분석하고 있다. ‘중국과 한반도의 미래’의 저자는 중국에서 자신이 느꼈던 중국의 저력과 문화적 본질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시때때로 한반도를 향한 야욕을 드러내고, 이를 현실화하는 것이 중국의 힘이기 때문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1부에서는 중국의 저력을 느낄 수 있는 중국인의 생활, 문화, 역사와 관련한 이야기가 제시되고, 2부에서는 남북한 이슈, 국내외 정치 등 중국과 한반도를 둘러싼 저자 나름의 정세 분석이 담겼다. 진정한 한반도의 평화,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