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서울센터를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도전! K-스타트업 2021 혁신창업리그 서울지역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5월 17일(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21 혁신창업리그는 국내 최대규모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1’의 예선리그로 유망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팀)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K-스타트업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혁신창업리그’공고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제출은 해당 페이지를 통해 접수 마감일인 5월 31일까지 할 수 있다.
혁신창업리그(예선리그)의 사업소개 및 ‘도전! 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엔도로보틱스 인터뷰를 통해 진출 Tip 전달
이번 사업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웨비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사업소개 및 지원자격, 운영체계 등을 바탕으로 지원자가 이해하기 쉽게 FAQ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도전! 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엔도로보틱스 김병곤 대표와 인터뷰 통해 올해 혁신창업리그 지원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지역 온라인 설명회는 이벤터스를 통한 사전신청과 당일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자 시 작성된 질문을 토대로 현장 FAQ가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은 “최근 4년간 도전! K-스타트업 왕중왕전 대상 수상자 모두 혁신창업리그 출신”이라며 “이번에 운영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서울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서울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해 후속 리그로 진출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