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3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e-biz

하남 미사강변도시 풍부한 개발호재로 수익형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 인기

URL복사

 

각종 부동산 규제 받지 않고 혜택도 많아…틈새형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 넥서스’ 분양 호조

 

[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 정부의 전반적인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은 물론 수익형 부동산시장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오피스텔이 주택 가구수에 산입되어 투자매력이 급격히 떨어지자 소비자들은 대체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고 있다.

 

규제를 받지 않는 데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금융 지원 폭이 넓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에 비해 공급이 많지 않았기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미사강변도시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배후수요 풍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각종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해 수도권 및 하남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미사 IC,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2020년에는 지하철5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이 더욱 더 좋아진다.

 

최근 서울 도심권의 임대료가 상승하고, 소규모 창업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의 증가로 사무실 수요가 늘어나면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미사강변도시가 신흥 지식산업메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도권에서 공급 잇따라 – 미사강변도시 지식산업센터 ‘인기 몰이’

 

수도권지역에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활발해지고 있다. 특히 이 상품들은 대부분 서울지역의 절반 수준인 가격에다 교통망 개선 등과 같은 호재를 갖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수도권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미사강변 인기는 단연 최고다.

 

동일하이빌이 강남과 가까운 미사강변에 새로운 개념의 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를 상황리에 분양 중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지족시설용지에 있어 강남까지 약 10Km로 승용차로 2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코스트코가 인접해 있고 스타필드도 가까워 지역개발 이슈의 최대 수혜지로도 손색이 없다. 미사역 풍산역 강일역 트리플 역세권의 최정점에 있다. 특히 강동업무단지 등에 약 7만명의 배후 수요로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그만큼 잠실이나 강남의 대체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남미사지구는 전국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중 하나다. 아파트 가격 상승요인은 강동구와 접해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지역 인근의 개발 호재 또한 많기 때문이다. ‘마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하남미사지구 지족시설용지 8-6BL은 미사지구, 풍산지구, 유니온스퀘어, 지역현안사업부지1지구,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첨단 업무단지, 고덕강일3지구, 경일2지구, 경일1지구, 고덕경일1지구, 고덕경일2지구, 고덕지구 등이 인접해 있다. 그만큼 개발이슈가 무궁무진하다는 얘기다.

 

하남 미사강변지구에 들어서는 ‘미사 동일 넥서스’ 주목해 볼만

 

‘미사 동일넥서스’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 들어선다. 이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등 관련업종이 입주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135실, 근린생활시설 29실이 분양된다. 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원대, 기숙사는 900만원 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주)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있으며, 현제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커져가는 동대구농협의 셀프 입·출금 의혹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지난 2월 대구지역 한 단위 농협이 조작된 초대장을 근거로 개인 계좌에 임의로 후원금을 입금한 뒤 이에 대한 항의를 일방적으로 출금한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고도의 전문성과 투명성이 생명인 금융기관이 공금인 조합 자금을 집행함에 있어 당사자 확인 조차 없었다는 점과 이를 바로잡는 과정에서 추가적인 여·수신 절차 위반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조합자금 집행하며, 당사자 확인조차 안해 동대구농업협동조합(이하 동대구농협)은 지난 2월 28일 농협 법인 계좌에서 A씨 계좌로 A씨에게 아무런 통보 없이 현금 100만 원을 입금했다. 동대구농협측에 따르면 A씨의 지인 B씨가 ‘수성구 자율방범대’ 척사대회 행사 초대장을 전하며, 후원을 요청했고, 동대구농협 측은 B씨와 A씨 간 사전 협의된 것으로 인지했다는 것이다. 동대구농협측은 공익기금으로 보유하고 있던 ‘다같이 동행기금’에서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수성구 자율방범대 대장 A씨’ 명의 계좌로 100만 원을 입금했다. 문제는 동대구농협이 이러한 후원 요청에 대한 최소한의 확인절차조차 진행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초대장에는 행사목적과 행사 일시, 장소 및 행사주체가 표기되어 있었으

정치

더보기
尹 대통령, 내주 총선 입장 발표 검토...국정쇄신‧소통강화 담길듯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4·10 총선 결과에 대한 입장을 이르면 내주 초 직접 발표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당의 총선 패배에 따른 국정 쇄신 방안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의견이 많고, 그 의견에 대해 상당히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역대 대통령은 이러한 사안이 벌어졌을 때 어떤 형식으로든 입장을 표명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대통령은 총선 다음날인 11일 이관섭 비서실장을 통해 "총선에서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냈다. 윤 대통령은 주말 동안 입장문 내용을 정리한 뒤 '국정 쇄신'의 복안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 쇄신 내용에는 민심을 더욱 경청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다만 입장 발표 형식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역대 대통령이 직접 나섰던 대국민 담화 방식이나 내주 예정된 국무회의 윤 대통령 모두발언을 통해 입장을 밝힐 가능성 등이 거론된다. 윤 대통령은 국정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의협 "준엄한 국민 심판 받들어 의대증원·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추진 중단"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의협 비대위)가 22대 국회의원 총선 결과와 관련해 "진정성 있는 대화를 할 의지가 있다면 의협 비대위 지도부와 전공의들에게 무리하게 내린 각종 명령과 고발, 행정처분 등을 철회하길 바란다"고 12일 밝혔다. 의협 비대위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 회관 지하 1층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들어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원점 재검토에 나서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비대위는 "지난 2월 정부가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와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안을 발표했을 때 정책 추진의 명분은 바로 국민 찬성 여론이었고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이를 반대했던 의사들을 밥그릇 챙기기에 급급한 파렴치한 세력으로 매도했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총선에서 여당이 참패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과학적 근거 없이 무리한 의대증원을 추진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다. 김성근 의협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선거 결과를 보면) 의대증원,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를 포함한 무리한 정책 추진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있었다고 평가한다"면서 "의대증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