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0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2017 남한산성 호국 문화제’ 그림·글짓기 대회 시상식 개최

URL복사

인천부평동초 이유빈양, 최고 영예 ‘국회의장상’ 수상


[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제14회 남한산성 나라사랑(호국) 문화제’ 전국학생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수도권일보 주최, 시사뉴스·파이낸셜데일리 주관으로 진행된 ‘남한산성 나라사랑(호국) 문화제’는 초·중·고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창의성 개발을 위해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열린다.


‘세계유산 남한산성(그림그리기)’, ‘남한산성과 나의 미래(글짓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최고 영예의 국회의장상은 이유빈(인천부평동초)양에게 돌아갔다. 이어 △국회사무총장상 이예은(광명북초)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장윤정(삼성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윤하은(소하초) △국가보훈처상 전호성(성남제일초)·임윤정(대림초) △서울시장상 김유선(양동초)·권민정(관광고) 등 총 125명이 수상했다.


이날 강신한 수도권일보·시사뉴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양한 사람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사회인만큼, 남한산성이라는 역사적 공간에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부모님·가족·이웃에 대해, 그리고 대한민국이라는 조국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오늘 수상한 여러분들이 미래를 선도할 거장, 차세대 리더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의장상 시상에 나선 박용수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2)은 “수상하게 된 여러분들 축하한다. 그동안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졌는데,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김상돈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의왕1)은 “수상하는 학생들 진심으로 축하한다. 경기도에서 이 대회가 앞으로 잘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한열 충청향우회 총재는 “‘남한산성 나라사랑(호국) 문화제’가 열린 지난 14년간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기쁨을 주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생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꿈을 가지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락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축하한다는 말과, 학부모님께는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남한산성은 역사의 장소, 호국의 장소이기도 하다. 그런 곳에서 호국에 관한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는 것은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4년째 개최된 ‘남한산성 나라사랑(호국) 문화제’는 지난 6월10일 남한산성 남문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치러졌다. 남한산성의 역사·자연·문화적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남한산성의 대표적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국내 호국 관련 3대 문화제로 알려져 있다.



다음은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 명단.


◇국회의장상 ▲이유빈(인천부평동초)


◇국회사무총장상 ▲이예은(광명북초)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장윤정(삼성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윤하은(소하초)


◇국가보훈처상 ▲전호성(성남제일초) ▲임윤정(대림초)


◇서울시장상 ▲김유선(양동초) ▲권민정(관광고)


◇서울시의회의장상 ▲황민서(대명초) ▲유지영(관광고) ▲박예린(금동초) ▲양지원(관광고)


◇경기도지사상 ▲장하은(탄벌초) ▲박시현(상원여중) ▲서유진(성남동중) ▲송지우(성남동중) ▲임세빈(성남동초) ▲박서현(금신초)


◇경기도의회의장상 ▲정세은(성남동초) ▲장세림(중부초) ▲임정서(미사초) ▲이윤민(금광중) ▲최민영(금광중) ▲전혜연(숭신여중)


◇경기도 교육감상 ▲황주은(제일초) ▲길채윤(하원초) ▲오지혜(중부초) ▲최주희(은행중) ▲최수아(상원여중) ▲최서연(위례중앙중)


◇이찬열 국회의원상 ▲강민정(신대림초) ▲박예원(가산초) ▲위도은(묘곡초) ▲장은혜(가산초) ▲임세민(신장중) ▲김영진(경인초)


◇김태년 국회의원상 ▲박혜성(대원초) ▲유병준(문원중) ▲정태희(은행중) ▲신지유(단대초) ▲조민채(상원초) ▲홍예나(단대초)


◇이종걸 국회의원상 ▲송예은(안양서초) ▲김세랑(우면초) ▲박해인(오류남초) ▲이찬영(개명초) ▲이수현(부천역곡초) ▲이나경(관광고)


◇이현재 국회의원상 ▲이승원(미사초) ▲김하늘(소하초) ▲김찬영(대림초) ▲이수민(대림초) ▲오태이(도신초) ▲이한빛(개웅초)


◇소병훈 국회의원상 ▲조은별(원신초) ▲정하영(덕의초) ▲최주빈(대림초)


◇임종성 국회의원상 ▲송은조(우면초) ▲김현태(신흥초) ▲임혜진(미성초)


◇성남시장상 ▲김규민(성남제일초) ▲최시연(상원여중) ▲박지민(성남동중)


◇성남시의회의장상 ▲김민종(은행중) ▲추지우(상원여중) ▲김은주(상원여중)


◇성남시 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서윤(성남동중) ▲이태준(은행중) ▲이동건(성남동중)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교육장 ▲심지우(미사초) ▲최선우(미사초) ▲박하늘(상원초)


◇안양/과천 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지훈(양지초) ▲곽동혁(남한산초) ▲양미희(영일초)


◇광주시장상 ▲이여원(경안중) ▲최슬아(미사초) ▲이보원(꿈드림고)


◇광주시의회 의장상 ▲정예진(구로남초) ▲이성결(대림초) ▲박예담(가산초)


◇용인시장상 ▲황예준(천왕초) ▲강문정(영림초) ▲강건우(조원초)


◇여주시장상 ▲장재아(효성초) ▲기나연(신림초) ▲우성빈(가산초)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상 ▲정아라(덕산초) ▲김하민(소하초) ▲김예은(광덕초)


◇충청향우회 총재상 ▲유수정(도림초) ▲이재윤(대림초) ▲오병욱(보라매초)


◇전국시도민 향우연합회 총재상 ▲전현서(중앙대부속초) ▲서주영(하안초) ▲유희수(안현초)


◇대한민국특전동지회 총재상 ▲전주영(L.C.S 대안학교) ▲오서준(중부초)


◇(사)한국청소년미술협회상 ▲임지후(구산유치원) ▲정현조(강명초) ▲정현준(강명초) ▲김소원(대림초) ▲정주안(조남초) ▲장주선(의왕부곡초) ▲탁예지(중부초) ▲손지민(상대원초) ▲송주희(구로남초) ▲이시은(대림초)


◇수도권일보 회장상 ▲이승욱(부평역곡초) ▲서효인(근명중) ▲김한희(구름산초) ▲조하은(백봉초) ▲박주영(구로남초) ▲신지영(영서초) ▲백현우(가산초) ▲이예담(천왕초) ▲김민성(대림초) ▲전의주(천왕초) ▲권정훈(부인초) ▲이유민(문성초) ▲임미경(송원초) ▲이현진(대림초) ▲박찬영(오류남초) ▲이은별(보라매초) ▲장혜민(신성초)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중선관위, 투·개표소 시설물‧투표지분류기 작동 최종 점검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전국 1만4259개 투표소와 254개 개표소에 대한 불법 시설물 점검과 투표지분류기 최종 모의시험을 실시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는 종로 일대 투표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한 국무총리는 이날 오후 종로 1·2·3·4가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투표소 준비 상황을 보고받고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대한 열기가 엄청 강하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서 투표가 질서있게, 공정하게, 또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야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 총리는 올해 처음 도입된 수검표 제도 등을 언급하고 "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 소방서, 우리 행정안전부 같이 긴밀하게 협력해서 조그만치의 차질도 있어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10일 투표가 최종 마감되면 투표함은 투입구를 봉쇄하고 특수봉인지로 봉인해 투표관리관·투표참관인이 경찰공무원의 동석하에 개표소로 이송한다. 각 구·시·군선관위에서 보관하고 있는 관내사전투표함과 우편투표함의 경우 선관위 직원이 정당추천 선관위원과 개표참관인, 경찰공무원과 함께 개표소로 이송하게된다. 또 개표절차가 시작되면 51.7cm에 이르는 비례대표선거 투표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파열 위험 높은 ‘취약성 동맥경화’, 스텐트 시술로 예방하면 안전
[시사뉴스 이용만 기자] 심장 혈관 내부에 지방이나 염증 등의 이물질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는 심한 경우 갑자기 파열돼 심근경색이나 급사를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파열 위험이 높은 ‘취약성 동맥경화(Vulnerable Plaque)’ 환자의 기본적인 치료는 항혈전제·고지혈증 치료제와 같은 약물치료가 유일했는데, 그럼에도 갑작스러운 파열로 인한 심근경색의 발생을 막기는 쉽지 않았다. 국내 연구진이 파열 위험이 높은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에게 예방적으로 스텐트 치료를 하는 것이 약물치료에 비해 더욱 효과적이라는 대규모 임상연구 결과를 심장 분야 최고 권위의 미국심장학회에서 8일(월)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의 약물치료와 예방적 관상동맥 중재시술 간의 주요 임상사건 발생률을 비교한 전 세계 첫 번째 연구인 만큼 세계 심장의학 전문가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석좌교수, 박덕우·안정민·강도윤 교수팀은 파열 위험이 높은 취약성 동맥경화 환자 1,606명을 대상으로 약물치료집단과 약물치료에 더해 예방적 스텐트 시술을 함께 받은 집단으로 나누어 치료 결과를 최대 7.9년간 비교 분석했다. 그

문화

더보기
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올봄, 핫플레이스 투어에 지쳤다면 조선의 궁궐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리나라 궁은 작고 멋이 없다’, ‘조선 5대 궁궐을 정확하게 모르겠다’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이 ‘당일치기 조선여행’을 출간했다.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만든 이 책에는 2만여명이 검증한 트래블레이블의 서울 역사 투어 14개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의 안내로 유적지를 둘러본 사람이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선조들의 이상이 담긴 경복궁부터 ‘가장 아름다운 궁궐’ 창덕궁, 창덕궁과 함께 ‘동궐’이라 불린 창경궁, 잊혀진 황제 고종의 궁인 덕수궁 그리고 조각난 궁궐 경희궁까지, ‘당일치기 조선여행’과 함께라면 우리 역사의 주요 인물을 따라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서울은 지난 600년간 우리 역사의 중심 무대로 자리했다. 이 책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의 추천사처럼 “풍부한 자료 연구와 현장 답사로 빚어낸 서울 여행 안내서이자 서울 역사 소개서”이기도 하다. 책의 구성 또한 서울의 또 다른 이름, ‘한양’과 ‘경성’ 두 파트로 나뉜다. 한양의 낮을 지나 경성의 밤으로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