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킹고 챌린지 로컬벤처 성료

2022.12.02 16:55:37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킹고 챌린지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로컬벤처(Local Venture)’ 4팀을 선발하여, 지역의 가치 제고와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팀의 제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년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킹고 챌린지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Local Venture’는 2022년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었으며,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중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4팀을 대상으로 창업지원금을 배정해 지역 상생과 창업팀의 사업 고도화 지원을 동시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입주기업의 지역 가치 제고 기여도, 아이디어 차별성, 실현 가능성 등을 체계적으로 평가해 실질적인 창업 지원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견인하는 캠퍼스타운의 고유한 사업 비전 달성을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은 지난 7월 참가 희망 기업 모집을 시작으로 피칭심사와 지원금 배정, 사업 고도화 멘토링이 차례로 이어졌으며 11월 30일 사업 이행 결과와 주요 성과를 담은 성과공유회가 이뤄졌다. 참여기업은 4팀으로 각자의 창업 아이템과 지역상생 목적을 연계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러닝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상권 살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 팀명 ‘주식회사 이앤비’는 지난 10월 29일 종로3가에 위치한 ‘다시 세운 광장’에서 ‘고나런 시티런’ 행사를 개최했다. 시티런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지역 경제 및 소상공인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참가자들이 종로구 일대를 자유롭게 달리고 방문함으로써 다양한 골목상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이에 주식회사 이앤비 양세윤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비 일부를 소상공인 및 대한민국 육상 활성화를 위해 사용했고, 앞으로도 전국의 러닝크루 및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고대한다 덧붙였다.

 

지역문화축제를 통한 문화예술 및 지역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팀명 ‘한국역사해설진흥원’은 지난 10월 14일에서 15일 양일간 돈화문로 10길을 거점으로 ‘K주얼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역사해설진흥원은 서순라길 골목상권을 탐방하고 매력을 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종로구 주얼리 산업의 예술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분야별 컨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년창업 환경캠페인 플리마켓을 통한 재활용 인식개선’을 아이템으로 한 팀명 ‘에브리솔루션’은 지난 10월 28일 청진공원에서 환경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했다. 청년창업기업의 친환경 제품을 알리고 환경캠페인을 정기적 행사로 론칭하여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위한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정부 지원사업 상담도 이뤄졌다.

 

팀명 ‘사이인아트’는 11월 중순 행사 ‘청춘 사용설명서’를 개최했다. ‘청춘 사용설명서’는 시니어 사진작가전으로 50세 이상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종로구를 배경으로 한 사진과 시 낭송이 이뤄졌다. 세대간의 문화교류 및 지역사회의 문화활동 증진을 위해 실제 참가자 중 80% 이상이 젊은층으로 시니어들이 느끼는 청춘이라는 주제로 2030세대들과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킹고챌린지 로컬벤처 사업화지원금 지원 프로그램에 국한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역상생을 위한 지역의 문제를 발굴•해결하는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육성으로 지역과의 공감대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남규 realkorea@kakao.com
Copyright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1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서울,아00280, 2006.11.3 Copyright ⓒ 1989 - 2023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