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보석같은 다채로움, 여름 섬

2022.07.29 14:56:05


어촌 체험부터 해안 산책, 특산물 먹거리, 해양레포츠까지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이 높아지면서 한적한 가족 여행지로 섬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바지락을 캐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바다 풍경을 보며 물회로 더위를 날릴 수 있다. 숙박까지 하면 노을이 지는 해안도로를 산책하고 파도 소리를 들으며 잠에 드는 선물같은 휴식도 주어진다. 섬 여행과 관련된 투어와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더위를 식혀주는 소사나무 숲


인천시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섬 테마 시티투어 노선인 ‘선재·영흥투어’, ‘무의도 투어’, ‘강화오감투어’를 신규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와 함께하는 인천 섬 여행’이라는 테마로 운영되는 ‘선재·영흥투어’는 송도 인천종합관광안내소를 출발해 선재도 목섬, 진두선착장, 십리포 해수욕장을 거쳐 출발지로 되돌아오는 코스다.



물때에 맞춰 열리는 바닷길을 통해 걸어서 도착할 수 있는 목섬에서는, 주변의 이색적인 카페에서 차를 마시거나, 해변을 즐기는 여유를 가져볼 수 있다. 또 십리포해수욕장에는 900여 평의 수백 년 된 소사나무 숲이 있어 여름철 더위를 식혀줄 뿐 아니라, 300m에 달하는 해안데크 산책은 파도가 밀려가고 밀려오는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무의도 투어’는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광명항과 소무의도를 둘러보는 코스다. 하나개해수욕장에서는 짚라인, 사륜바이크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해상관광 탐방로를 따라 걸으며 서해 바다와 어우러진 멋진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다.


‘강화오감투어’는 강화씨사이드 리조트의 루지와 곤돌라 탑승부터 해든뮤지엄 관람, 강화사자발약쑥 체험, 금풍양조장의 양조장 투어 및 막걸리 시음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돼 있다. 요일마다 코스 일부가 다르게 운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티투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시티투어 누리집 및 인천e지앱(모빌리티)에서 예약할 수 있다.

 

 

 

조개 가득한 ‘째복 물회’ 별미


강원 양양군에 위치한 수산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지난달 해양수산부의 ‘이달의 어촌 안심 여행지’로 선정됐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요트 마리나에서는 요트 승선이 가능하고 투명카누, 선상낚시 등으로 동해바다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또 해초 비누 만들기와 같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도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어 가족과 함께 찾기에 적합한 여행지다. 마을 뒤편에 있는 계단을 올라 수산봉수대 전망대에 도착하면 소나무 사이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 중 하나인 수산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신선한 조개가 가득 들어간 ‘째복(비단조개의 강원도 방언) 물회’는 별미다.


수협중앙회는 여름방학을 맞은 전국의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어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하기로 했다. 온라인은 메타버스(가상공간)에서 진행된다. 전국 어촌을 누비며 간접 체험활동을 하는 방식이 처음으로 도입됐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메타버스를 통해 경기 화성 백미리 어촌계의 바지락 캐기, 충남 서산 중리 어촌계의 낙지 잡기, 울산 주전 어촌계의 해녀 체험 등 전국 10여개 어촌계의 어촌체험활동을 간접 체험 할 수 있고, 각 어촌계가 위치한 곳의 특산물과 주변 관광지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지 2년 만에 재개된 오프라인 어촌체험도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전북 고창 동호어촌계에서 실시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온라인 프로그램 모두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험활동에서는 평소 도시 생활에서는 접해보지 못했던 갯벌 체험, 조개 캐기, 머드 체험 등의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험활동 중간에 어촌봉사활동도 실시된다. 봉사활동 수료자에 한해서는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된다. 

정춘옥 sisa-news@naver.com
Copyright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주)고려일보 후원문의 : (02)412-3228 Copyright ⓒ 1989 - 2022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