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리위, 선거 졌으면 책임 물으려 했나…22일 출석할 것”

2022.06.20 21:08:20

“윤리위, 두 달 가까이 내상 입히고 판단한단 자체가 의문”
당초 6월 2일 징계 심의 예정에 “선거 다음날…이해 안 가”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누가 누구와 상의했는지 먼저 밝혀야”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오는 22일로 예정된 '성 상납 관련 증거인멸교사' 의혹에 대한 징계 심의에 출석하겠다고 밝히며 윤리위원회 결과에 대해 "별다른 걱정은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윤리위에 참석하냐는 질문에 "참석한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리위가 지난 4월 저를 회부한다고 결정한 것도 특이했는데 두 달 가까이 시간 끌고 지금 와서 이렇게 저한테 많은 내상을 입게 한 다음 판단한다는 건 그 자체도 의문"이라며 "윤리위 진행 과정에 대해 저는 항상 많은 걸 언론을 통해 알게 되는데 당헌당규를 보면 윤리위 활동은 밖에 알려가며 하지 말라고 돼 있다"고 지적했다.

 

당초 6월 2일로 윤리위 징계 심의가 예정됐던 데 대해선 "6월 1일이 지방선거날인데 개표 방송이 2일 새벽까지 지속된다"며 "2일에 한단 건 선거 결과를 예측한 건가. 안 좋으면 제게 어떻게 한다는 생각인지 이해 안 가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

 

이어 "선거에서 졌으면 윤리위에서 제게 책임을 물으려 했나, 이해가 가질 않는다"고 비판했다.

 

'당대표로서 선거를 두 번이나 이겼는데도 편해보이지 않는다'는 질문에 "세상에서 가장 필요없는 게 이준석 걱정"이라며 "걱정 안 해도 된다"고 했다.

 

배현진 최고위원이 이 대표를 향해 '수시로 방송에 출연하며 지도부 회의 내용을 영웅담으로 전파했다'고 비판한 데 대해선 "저는 영웅담 한 적 없다"며 "있다면 사례 하나라도 들었으면 좋겠다. 술 마신 적 없는데 음주운전 한다고 공격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관계자)' 쪽에서 이 대표를 흔드는 것 아니냔 질문엔 "북한마저 인정할 정도로 공세를 높이는 듯 하다"며 "제가 선제로 누굴 공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지금 상황을 보면 다들 왜 이렇게 파상공세 하려는지"라고 했다.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 추천에 대해선 "충분히 최고위원을 지낼 만한 국민의당 출신 두 사람을 찾을 수 있다"며 "(국민의당 출신) 의원이 3명인데 3명 중 2명을 해도 괜찮다"고 했다.

 

안철수 의원이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을 추천한 데 대해선 "애초에 국민의당이 없어진 상태에서 이 명단이 나온 거라, 출생의 비밀이 풀리지 않은 명단이기 때문에 누가 누구와 상의해서 명단을 만들었는지부터 밝히는 게 우선"이라고 요구했다.

김철우 talljoon@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