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취임 1주년 "민주당 재집권 실패 반면교사 삼아야"

2022.06.12 15:52:51

"민생 담론 만들어야…文정부 못 만든 미래 먹거리 만들 것"

 

[시사뉴스 김세권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부가 세상의 절반을 적폐로 몰고 그리고 토착왜구로 몰면서 시간을 허비하고 나서 재집권에 민주당이 실패한 것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1년 더 열심히 뛸 것이고 지금까지 무기를 들고 뛰었던 것과 다르게 그것을 녹여 만든 농기구를 가지고 우리가 뛰게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우리가 당에서 만들어내지 못한 담론들을 유튜버 같은 사람들이 만들어내면서 보수세력의 담론이 저열해진 것을 되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은 항상 많은 정보를 가지고 올곧은 마음을 가지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담론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이는 지금까지 보수진영내에서 슈퍼챗을 벌겠다고 유튜버들이 만들어 낸 담론 따위보다는 고품질의 담론이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금까지 민주당과 맞선다는 이유로 괴물이 돼 버린 그들이 이제 여당이 되고 나서 또 누군가를 적대시해서 슈퍼챗을 받아내기 위해 만들어낸 몇가지 담론들 이런 것을 쫓아가서 저희가 망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시절 결국에는 그 적을 무한히 만들어내다가 실패했다. 종북이란 단어의 가치를 땅바닥에 떨어뜨리고 아무에게나 종북이라고 하고 우리는 초기의 개혁을 할 수 있는 시기를 날렸다"며 "문재인 정부가 세상의 절반을 적폐로 몰고 그리고 토착왜구로 몰면서 시간을 허비하고 나서 재집권에 민주당이 실패한 것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제 우리는 정말 민생에 맞는 담론을 만들어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 5년간 하나도 만들어내지 못했던 신수종 사업,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내야하는 큰 과제 앞에 서 있다. 당 차원에서 꾸준히 발굴하도록 하는데 역할이 있다"고 강조했다.

김세권 sw447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