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민석 "지선·대선 평가와 토론 실시간 공개" 제안

2022.06.12 11:13:28

 

[시사뉴스 유한태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토론을 두려워 말아야 한다"며 "비상대책위원회 주관의 지선·대선 평가와 토론의 전면 실시간 공개를 거듭 제안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가 만병통치약이라던, 판사 탄핵이 성공할거라던, 임대차3법이 정답이라던, 이재명 의원의 지지자만 찍으면 지방선거도 이길 것이라던 주장들이 있었다"며 "일리도 있었지만 오류로 입증됐다"고 했다.

이어 "공개토론했다면 오류를 줄였을 것이고 공개평가해야 재오류를 막을 것"이라며 "제가 대선 공개평가를 주장해온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 "인사·정보처럼 비공개가 필수가 아닌 의원총회 등 당내 토론은 공개가 원칙"이라며 "입법이 실명제이듯 정책도 정치도 투명한 실명제여야 한다. 토론 자체를 감추고서야 누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어찌 밝히겠냐"고 전했다.

아울러 "무지에서 오는 무정견과 용기 없음에서 오는 침묵이 누적되면 국민의 차곡차곡 채점을 거쳐 엄중한 퇴출 명령에 이를 것이다. 두려운 숙명이라 생각한다"며 "열린우리당의 108번뇌를 피하겠다며 170의 고요함을 택한다면 민주당은 고요히 죽을 것이다. 내부 토론의 긴장을 피하는 쫄보 심장으로는 혁신하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익명을 기반으로 한 지지자들의 행태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김 의원은 "DJ도 노무현도 열성팬이 있었다. 문제는 팬덤의 존재가 아니라 행태"라며 "자신을 숨긴 공격와 욕설은 정치테러의 예고편이다. 평당원이건 지지자건 평의원이건 지도부건 책임있게 언행하고 투명하게 평가돼야 공정한 민주정당"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6·1 지방선거 당시) 상대 당의 민영화 음모를 전면공격하기엔 근거가 불충분하다는 것이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등 서울국회의원 전원토론의 결론이었는데 '왜 민영화 반대 현수막을 못 붙이게 해 송 후보의 당선을 방해하냐'는 자칭 송 후보의 지자 문자를 보니 황당했다"고 떠올렸다.

그러면서 "빗나간 팬덤의 웃픈 실상"이라며 "애당을 빙자한 왜곡·선동·욕설은 뿌리뽑아야 한다. 비열한 익명욕설은 민주정당의 적"이라고 밝혔다.

유한태 yht1818@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