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태 직론직설】 국힘 반성해야 하고 안철수 토사구팽 절대 안돼

2022.03.10 14:55:11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후보가 피말리는 접전 끝에 25만 여표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9일 오후 7시 30분 투표 종료와 함께 나온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박빙으로 나타났고 개표 초반 이재명후보가 3~4%포인트 앞서나가자 국민의 힘 상황실은 충격을 받은 듯 얼어붙었고 더불어민주당은 당대표가 눈물까지 흘리며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하지만 개표율 51%를 돌파한 12시 30분께부터 윤후보가 역전하기 시작해 한번도 추월을 허용하지 않았고 오전 2시 20분 KBS가 윤후보의 '당선 유력'을 최초로 발표하면서 오전 3시 50분께 이재명후보가 승복 입장을 밝히고 윤석열후보가 오전 4시 30분께 당선 소감을 밝히면서 20대 대통령선거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선거결과에 대해 낙승을 예상했던 국민의힘 관계자들은 왜 초접전 박빙승부가 연출됐고, 하마터면 선거패배라는 최악의 상황까지 갈 수있었다는 사실에 겸허히 반성하고 윤후보가 선거기간 내내 강조했던 국민대통합, 협치를 꼭 이루어내기 위해 당리당략을 떠나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겠지만 막판 단일화로 극적인 승리 견인차 역할을 한 안철수국민의당 대표와 국민의당 관계자들은 반드시 챙겨서 ‘토사구팽’ 이라는 말이 안 나오도록 해야 할 것이며, 야당과의 소통과 협치도 반드시 이뤄내어야 합니다.

 

10일 오전 현충원 참배 후 가진 윤석열 당선인 기자회견을 보면서 기자회견문대로만 실천한다면 정말 대한민국은 다시 우뚝 설 수 있겠다는 벅차오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얘기 구구절절이 하는 것보다 윤석열 당선인의 기자회견 내용을 정리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목이 쉬어 죄송하다”며 회견 중 물까지 마셔가며 직접 읽은 기자회견문에서 “벅찬 마음과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제20대 대통령 당선인으로서 국민 여러분 앞에 섰다”며 “이번 선거결과는 이 나라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라는 개혁의 목소리이고 국민을 편 가르지 말고, 통합의 정치를 하라는 국민의 간절한 호소이다. 새로운 희망의 나라를 만들라는 준엄한 명령이다. 정치적 유불리가 아닌 국민의 이익과 국익이 국정의 기준이 되면 우리 앞에 진보와 보수의 대한민국도, 영호남도 따로 없을 것이다. 오직 국민만 보고 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의 협치에 대해서도 강조했는데 “민생을 살리고, 국익을 우선하는 정치는 대통령과 여당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의회와 소통하고 야당과 협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부정부패는 네 편 내 편 가릴 것 없이 국민 편에서 엄단하고, 우리 국민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적용되는 법치의 원칙을 확고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윤 당선인은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고통과 마음을 보듬지 못하고, 국민의 신뢰에 보답하지 못한다면 준엄한 목소리로 꾸짖어 달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만 보고 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어 가진 기자회견에서 안철수대표의 대통령직인수위원장 내정설에 대해서는 “아직 생각할 겨를이 없었다. 안대표는 당에서든 정부에서든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고 대장동 수사에 대해서는 “오늘 할 얘기는 아닌 것 같다. 시스템이 알아서 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윤당선인과 국민의힘 관계자들에게 요청합니다.

 

윤 당선인이 기자회견장에서 발표한 내용들이 실행될 수 있도록 당리당략을 떠나 모든 것을 국민을 위한다는 마음에서 윤 당선인과 더불어 대승적 차원에서 국민대통합, 합치를 이루어내야 합니다.

 

특히 인수위원장, 총리에까지 거론되는 안철수대표에 대해서는 본인이 “제가 의원으로 입법활동을 했지만 그걸 직접 성과로 보여주는 행정적 업무는 하지 못했고 그러다 보니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보여드리지 못했다”고 말한 바 있어 인수위원장, 국무총리직을 맡기면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충분히 국정운영을 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소야대 상황에서 ‘안철수 국무총리’가 국회 인준을 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인데, 민주당도 지방선거를 앞두고 무조건 비토하긴 어려울 것이라는 점에서 국민의힘에서 발목만 잡지 않는다면 충분히 가능한 얘기입니다.

공약으로 약속한 것 중에 일단 할 수 있는 것, 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부터 실행에 옮겨 국민들에게 뭔가 제대로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선거과정에서 윤핵관, 이준석대표, 안철수대표가 어느 정도 선거승리에 기여한 바가 있을텐데 3자가 서로 자기 공만 내세우면서 각을 세운다면 3자역학구도가 복잡해 질 것입니다. 그런 것 따지지말고 서로 협치하여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대선결과에 깨끗이 승복한 이재명 후보에게도 경의를 표합니다.

 

박성태 sungt5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