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딸' 김혜경, 이재명 지방 일정 동행…눈물·손하트도

2021.11.21 17:22:19

 

연평도 포격 전사자 묘역 참배 후 울컥한듯 눈물
초등학생들과 '기본소득' 반상회서 학부모 면모도
시장 방문선 '김혜경' 연호도…시민들과 접촉 넓혀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부인 김혜경씨는 21일 대전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이 후보의 지방 일정에 동행했다. 지난 9일 낙상사고를 당한지 12일 만이다. 김씨는 이 후보와 찰떡 행보를 보이면서 이 후보의 약점으로 꼽히는 여성 표심 공략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와 김씨는 연평도 포격적 11주기를 앞둔 이날 오전 대전 유성구 현충원에서 전사자들 묘를 참배했다. 김씨는 서정우 하사, 문광옥 일병 등 연평도 포격 전사자 묘역을 둘러본 뒤 감정에 북받친듯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후 충북 청주로 이동해 판동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하는 국민반상회에도 함께 자리했다. 판동초는 학생·학부모 등이 함께 팔판동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해 초등학생 1인당 매주 월요일 학교 매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상당의 지역화폐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이는 이 후보의 대표 브랜드 '기본소득'과 유사한 개념이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두 아들을 가진 학부모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그는 학생들의 판동초등학교의 기본소득 실험 설명을 들은 뒤 "엄마로선 학교에 아이들을 찾아가기 너무 힘들고 문턱이 높았는데, 일도 하고 학교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이 경제 개념도 알 수 있는 것 같다"며 현자에 자리한 학부모들과 소통했다.

이어진 충북 청주시 육거리 종합시장에서도 김씨는 이 후보와 함께 청주 시민들과 만나며 바닥 민심을 훑었다.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이 후보 대신 '김혜경' 연호가 터져나오기도 했다. 충주가 고향인 김씨는 지난 대선 경선에서도 남편을 대신해 충청권을 돌며 물밑 내조에 힘쓴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 방문 현장에서 김씨는 지지자들로부터 꽃다발을 받는 등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김씨도 지지자들과 일일이 눈을 마주치며 주먹인사를 나누고, 손하트를 만들어 기념사진을 찍어주는 등 적극적으로 행보했다. 한 50대 여성 지지자는 "부인이랑 손 잡았어!"라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현장 즉석 연설에서도 아내를 단상 위에 함께 올라오도록 하며 "충주의 사위 말고 충북의 딸이 왔다"며 김씨를 소개했다. 김씨는 손을 흔들며 시민들에게 인사를 했고, 이 후보의 연설을 하는 동안 단상 아래에서 두손 모아 경청했다.

 

김씨는 이날 시장 방문 일정을 끝으로 다시 서울로 복귀했다. 앞으로도 이 후보 밀착 행보를 통해 이 후보에게 가장 취약한 2030 여성 표심 구애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부부 '케미'를 자랑하며 여성 유권자의 비호감도를 상쇄시키려는 효과다. 실제로 이 후보는 이날 시장에서 "아내가 손이 시려울까봐"라며 김씨를 위한 손토시를 구매하기도 했다.

김씨는 전날 이후보가 출연한 시사타파 유튜브 라이브 전화 연결을 통해 지난 9일 낙상사고 당시를 회고하며 "아픈 날 만반의 준비를 다했는데, 그날 그렇게 되서 너무 속상했다"며 "좀 늦었다"고 전했다.

강민재 iry327@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