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cube 7기 입주기업 마유비 ‘베럽’, 유아 간식 & 분유 카테고리 서비스 시작

2021.09.17 15:53:26

 

[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의 B.Cube 7기 입주기업인 마유비는 최근 영유아용품 맞춤 추천 모바일 육아 플랫폼인 ‘베럽’을 출시에 힘입어 최근 스마트한 육아를 돕기 위해 여러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하여 '베럽 TV'를 론칭했다.

 

베럽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영유아용품 성분 정보 및 유해 등급 분석 서비스이다. 기저귀와 물티슈 등 기본적인 육아용품들부터 분유, 간식, 유제품 등 아이가 먹는 식품들까지 다양한 육아 관련 용품들의 성분 정보 및 유해 등급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6개월만에 다운로드 2만명을 돌파하는 등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에게 빠르게 소문이 나고 있다.         

 

베럽은 이러한 기존의 앱 내 성분 정보 분석 서비스와 더불어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에게 다양한 육아 관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베럽 서비스는  ‘베럽 TV’ 카테고리 론칭을 통해 유명 크리에이터 ‘우리동네 어린이병원,우리어린이⬝미지허니⬝권향화 원장의 다울아이TV⬝이민주’s 육아상담소⬝최현정의 맘맘티비’ 총 5개 유튜브 채널들과 mou 체결을 통해 전반적인 육아에 대한 정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편식하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의 자존감, 자신감을 높여주는 육아법’ 등 엄마들의 육아 고민에 대한 콘텐츠부터 ‘내 삶의 행복 수집하기’ 등 일상과 관련된 콘텐츠까지 폭넓게 제공을 통해 첫 아기를 키우는 방법부터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의 스트레스를 다루는 콘텐츠까지 다루고 있어 큰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된다. 베럽 관계자는 “현재 더 많은 크리에이터 들과 협업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럽의 운영사 IT기업 ‘마유비’는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6월에는 신용보증기금 시드 투자를 유치하기도 하였으며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베럽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11월 중으로 출시 예정이다.

정윤철 기자 stkitty333@hanmail.net
Copyright @2020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 발행인 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신선 Copyright ⓒ 1989 - 2021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