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해충돌방지법 입법 과제 1호…4월 임시국회 중 반드시 통과"

2021.04.12 11:51:00

 

"주거복지·부동산 TF 준비…이번주 중 출범 인준"
13일 코로나 점검 간담회, 14일 부산 현장 비대위
"당 혁신은 전체가 해야…청·정도 별개이지 않아"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사태로 제정 필요성이 제기된 이해충돌방지법을 1호 입법 과제로 삼고 4월 임시국회 중에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가 반성과 혁신을 제대로 하겠다고 누차 강조했다"며 "이와 관련해 반드시 해야할 입법과제 1호는 이해충돌방지법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이어 "원내대표가 4월 중에는 반드시 통과시키도록 점검을 강화하고 해당 상임위원회와 전체 의원의 의지를 모아주기를 특별히 강조해서 당부했다"고 전했다.

 

그는 "부동산 투기와 관련된 여러가지 관련 입법들과 관련 정책들에 대해 계속 강도높은 점검을 해나가기로 했다"면서 "앞으로 주거복지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TF(태스크포스팀)를 곧 정책위를 중심으로 준비하고 비대위에서 이번주 중으로 출범시키는 인준이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비대위가 TF를 인준하면 TF가 중심이 돼서 5월 말까지가 집중적으로 활동 기간이 될 것"이라며 "정부와 대책이 논의되는 것을 비대위에 보고하고 점검받고 집행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대위는 오는 13일 코로나19 점검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최 수석대변인은 "코로나 방역상황 전반에 대해서 백신 공급까지 포함한 전반에 대한 점검과 여러가지 우려들까지 포함해서 가감없이 듣는 자리를 만들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비대위는 부산시장 보궐선거 패배 원인 평가 등을 포함한 부산민심 전반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14일 부산에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앞서 도종환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의 성과를 우리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것처럼 패배의 책임 역시 우리 모두에게 있다"며 "비대위는 혁신과 변화의 과정에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방식이 아닌 함께 토론하고 실천하며 혁신하는 길을 가겠다"고 다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도 위원장의 발언이 당내 2030 의원들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관련 비판을 겨냥한 것이냐는 질문에 "원론적인 차원에서 반성과 혁신은 특정 개인이나 몇 사람이 책임지거나 또는 당만 책임지고 정부와 청와대는 별개이지 않다는 의미"라며 "당정청 전체가 반성과 혁신의 주체가 돼야 하고, 당 내부의 평가도 지도부뿐 아니라 모든 국회의원까지 전체적으로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경의 tkhong1@hanmail.net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