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이 월요일 같은 당신, 만성피로 겪을 가능성 있다?

2021.04.09 17:39:14

[시사뉴스 김찬영 기자] 삶은 노동의 연속이다. 특히 현대시대에 이르러서는 개인의 몫과 역할이 크게 두드러졌으며, 정해진 업무를 위해 밤낮 없이 고군분투하는 상황. 이처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피로감은 불청객처럼 찾아온다. 일반적인 피로라면 하루 이틀만에 풀리는 것이 정상이지만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풀리지 않는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볼 수 있을 것.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피로 증상이 1개월 이상 지속되는 것을 '지속성 피로'라고 칭하며, 그런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경우를 '만성피로'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일까.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꼽는다.

 



만성피로 자가 테스트

일시적인 피로감인지, 만성피로인지 의심된다면 자가진단테스트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첫 번째, 충분히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해도 피곤하다. 두 번째, 피로 때문에 업무 능력이 감소했다. 세 번째,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 네 번째, 식욕이 눈에 띄게 줄었다. 이 네 가지 문항 중 두 개 이상 포함된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볼 수 있을 것.

유산소 운동의 필요성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으로 이루어진 유산소 운동. 이러한 활동이 우리 몸에 적지 않은 에너지를 준다는 것은 모두 잘 아는 사실이다. 특히 만성피로를 해결 및 예방해주는데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햇살이 비교적 따스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운동을 하면 특히 굳어진 몸을 풀어줄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의약품의 활용

한림제약의 호르반에는 루론딘이 함유돼있는데 이는 녹용으로부터 추출한 유효성분이다. 여기에는 인산칼슘, 단백질,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강정작용, 신경안정작용을 돕는다. 여기에 로열젤리도 함유돼 더욱 강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살모사의 유효성분인 반비틴크도 함유돼있다. 반비틴크에는 피로 해소에 좋은 비타민 B군과 아미노산, 신진대사 촉진 작용을 돕는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혹시라도 만성피로 때문에 고민이 많다면 참고해볼 것.

김찬영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