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호 장기기증..모세·하지영·에바포피엘 추모물결 "속깊은친구"[종합]

2021.01.08 17:30:02

 

 

경동호 장기기증..뇌사소식에 모세·하지영·에바포피엘 등 추모물결 [종합]

 

[시사뉴스 홍정원 기자]  방송인 경동호가 뇌사판정 후 장기기증을 한 것으로 알려져 고인에 대한 추모 물결이 계속되고 있다.

 

가수 모세는 지난 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2004년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이자 제 절친이기도 한 경동호 군이 오늘 뇌사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그는 "제게는 일이 잘 안 됐을 때도, 사랑에 실패했을 때도,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도, 언제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위로해주고 응원해주던 친구였다"며 추모했다.

 

이어 "너무나 점잖고 착하고 속이 깊었던 동호는 마지막 가는 길까지 장기기증이라는 멋진 일을 하고 있다“며 ”지금 수술 중이고 토요일 발인을 하는 짧은 장례를 치른다"고 설명했다.

 

또 "동호를 아시는 분들께서는 동호 가는 길 외롭지 않게 명복 빌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현재 동호 어머님께서도 많이 아프셔서 동생 혼자 너무 힘든 상태이니 주변에 좀 널리 알려주시고 많은 도움 역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방송인 하지영 역시 8일 자신의 SNS을 통해 고(故) 경동호를 애도했다.

 

하지영은 "거의 경동호 님을 봰지 10년이 다 돼가는 것 같은데 오늘 들은 소식에 마음이 무겁다"며 "2, 3번 방송을 같이 했었을 때도 침착하고 속 깊은 분이라고 생각했다. 떠나는 길에도 환우들에게 장기기증을 하신다는 소식에 여러 가지 생각이 든다"며 애도했다.

 

그는 "오랜 병환으로 어머님도 많이 힘드시고 가족들도 그러하시다는 기사를 보고 함께 애도하고 싶어 짧게나마 글을 올린다"며 "아무래도 경동호 님과 함께 방송을 했던 분들이 제 주위에 많으실 것 같다"고 적었다.

 

이어 "좋은 방송 보여주셔서 경동호 님 감사했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멀리서나마 추모해주셨으면 한다"고 썼다.

 

방송인 에바 포피엘도 하지영 추모 글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장기기증 하고 가셨네요. 천국에서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방송인뿐 아니라 온라인에도 경동호 장기기증과 사망 소식에 추모물결이 이어졌다. "젊은 나이에 뇌사 판정이라니..생전 장기기증을 생각했다니 존경스럽다” “장기기증 하셨으니 좋은 곳 가실거다” "경동호 님 장기기증에 새 생명 얻으신 분들, 경동호 님 몫까지 열심히 살아달라" 등 글로 애도 뜻을 표했다.

 

1981년생 경동호는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한 뒤 2004년 예능 전문 MC를 뽑는 KBS 'MC 서바이벌'에 출연해 조우종 등과 경합해 우승했다. 이후 각종 방송에서 리포터로 활약했다. 빈소는 영등포병원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9일이다.

홍정원 hongmon135@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