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날씨 변화로 예민해진 피부, 다스리는 과정 우선되어야

2020.11.27 14:19:24

 

[ 시사뉴스 김찬영 기자 ] 주말 동안 영하의 겨울 추위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보다. 본격적으로 겨울에 접어들면서 계절의 변화에 피부가 가장 먼저 반응하고 있다.

 

온도와 습도가 급격히 낮아지는 겨울철은 피부 속의 수분이 날아가기 쉬워 수분 보유도가 크게 낮아진다. 이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 면역력 역시 떨어지기 쉽고, 각질 층이 손상돼 예민한 피부가 되기도 십상이다.

 

피부가 겨울 날씨에 자극을 받지 않게 하려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킨 다음 수분과 영양을 채워줘야 한다. 꽉 채운 수분과 영양이 날아가지 않게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도 필수다. 국민샴푸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이 론칭한 착한 성분 화장품 브랜드 TZ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를 다스리는 진정 케어라고 전했다.

 

TZ코스메틱 관계자는 “겨울철 피부가 예민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무너진 피부 장벽과 힘 때문이다. 날씨에 따라 입는 옷차림이 바뀌는 것처럼 피부도 계절과 환경, 컨디션에 따라 그때마다 다른 케어법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인 경우, 진정시키고 다스리는 케어가 우선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동시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전달해야 피부 자체의 건강한 힘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였다.

 

한껏 성난 피부를 다스리려면 기초 제품의 성분부터 살펴야 한다. 진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하며, 끈적임이 심하거나 리치한 스킨케어보다는 발림성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여러 번 덧바르는 방법이 좋다. 여기에 깊은 보습과 영양감을 전달하는 제품이면 더할 나위 없다. 제품을 바를 때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체온을 이용하여 가볍게 흡수시키면 된다.

 

민감해진 피부는 스킨케어의 첫 시작 단계인 클렌징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자칫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합성계면활성제 대신 식물에서 유래한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할 것.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클렌저는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할 수 있다. 클렌징 후에는 곧바로 수분감을 더하여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사용이 간편한 미스트 등을 욕실에 두고 세안 또는 샤워 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다.

 

TZ코스메틱 관계자는 “민감한 피부는 클렌징부터 기초 케어까지 완전히 달라야 한다. 예민한 만큼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오랜 시간 클렌징을 하는 습관도 버려야 한다. 너무 오랫동안 클렌징을 하는 습관은 피부 속 수분이 빼앗기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이 무너져 그 자체로도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클렌징 후에는 미스트로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는 기초 제품을 얇게 여러 번 덧발라 수분, 영양을 탄탄하게 쌓는 느낌으로 관리해야 한다”라고 말하였다.

김찬영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