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 가정용 음압기 개발

2020.11.26 10:13:36

 

[ 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 K 방역의 선두주자로 평가받는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대표 안철)은 최근 음압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 ‘바바라(Barbara)’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다국적 특허를 받은 플라스마 살균 기술과 공기 제어 시스템을 융합한 이 제품은 올해 안에 미국, 유럽, 일본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음압기는 주로 병원에서 쓰인다. 음압기는 밀폐된 공간 내부의 공기 압력을 낮춰 병원균 등이 포함된 나쁜 공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한다. 따라서 코로나19 환자가 거주하는 곳에 이것을 설치하면 외부로의 감염을 막을 수 있다. 반대로 양압 상태로 만들면 공간 내의 공기 압력이 높아져 외부의 병원균 등이 들어오지 못한다. 공기의 흐름을 통제할 수 있는 이 기능들을 통해 병원균뿐만 아니라 각종 악취, 유해물질도 차단할 수 있다. 최근엔 이 기능을 가진 들것, 휠체어까지 등장했고, 요양원 등 허약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시설에 도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이 개발한 바바라는 완벽한 실내 공기 질 개선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탁상 컴퓨터 본체 만한 크기의 제품으로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를 죽이는 살균 기능, 미세먼지와 포름알데히드 등 실내 유해물질과 악취를 없애는 기능, 나쁜 공기의 흐름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음압기능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공간 대비 살균 효율이 가장 좋은 이온클러스터 모듈, 미세먼지를 거르는 헤파 필터 등도 장착했다. 가정용 음압기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개발 사례를 찾을 수 없다.

 

바바라의 탄생은 전적으로 ㈜수도프리미엄엔지니어링이 부설 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개발해온 IAQC 기술력 때문이다. 이 회사는 삼성, LG 등 반도체, 전자 분야의 기업에 공기 질 관련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을 갖고 있다. 아울러 실내에서의 공기 흐름을 연구하는 국내 최고의 공조 전문 인력도 보유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버튼 하나로 음압, 양압 상태를 만들 수 있는 바바라는 쾌적한 공기가 필요한 모든 곳에 비치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정 집을 비롯해 산후조리원, 요양원, 신생아실, 어린이집 등 건강에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곳에 최적이다”라고 말했다.

 

김도훈 sisanews@hot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