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KBS 공식입장..황정민의뮤직쇼 생방중 괴한, 유리깬 이유 도청때문?

2020.08.06 02:20:16

 

KBS 공식입장, 라디오 생방송 중 40대 남성 곡괭이 난동

오후 3시 40분께 오픈 스튜디오 침입해 유리창 깨...KBS "인명피해 없어"
경찰,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체포...."가방에 가스총, 작은 곡괭이 2개"

괴한, 경찰에 "25년간 누군가 날 도청하고 있다" 진술

 

[시사뉴스 홍정원 기자] 40대 괴한이 KBS 라디오 생방송 도중 오픈 스튜디오에 난입해 유리창을 부수는 등 난동을 부려 경찰에 체포됐다.

5일 KBS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께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앞 공개 라디오홀에서 KBS쿨FM(89.1㎒) '황정민의 뮤직쇼' 생방송 중 외부인인 40대 남성 A씨가 곡괭이로 스튜디오 외벽 유리창을 깨는 소동이 벌어졌다.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A씨에 특수재물손괴 혐의를 적용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가 스튜디오 유리벽을 깨는 데 쓴 큰 곡괭이를 포함해 작은 곡괭이 2자루에 가스총까지 가방에 넣어왔다. 경찰은 가스총을 임의 제출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가스총에 대한 '적법 소지 여부'도 조사한다.

 

A씨는 경찰에 "25년 동안 누군가 날 도청하고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이 일어난 당시 생방송은 '보이는 라디오'로 실시간 중계됐다. 유리창이 깨지는 소리가 라디오 전파를 고스란히 탔다. 이에 DJ인 황정민 아나운서는 스튜디오에서 대피했으며 게스트 김형규가 황 아나운서 대신 방송을 마쳤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사건 발생 직후 KBS는 이날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는 일반 시청자들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공간에 위치해 있어서 추가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었지만 KBS 시큐리티 직원들의 신속한 대처로 다행히 인명 피해 등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주변 폐쇄회로(CC)TV 화면을 제공하는 등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라디오 오픈스튜디오 유리창 파손사건 관련 KBS 공식입장 전문이다.

 

오늘(5일) 오후 3시 40분경 40대로 보이는 남성이 KBS 본관 2층에 위치한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의 대형 유리창을 둔기로 파손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유리창을 깨며 난동을 부리던 이 남성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체포돼 현재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는 일반 시청자들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공간에 위치해 있어서 추가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었지만, KBS시큐리티 직원들의 신속한 대처로 다행히 인명 피해 등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KBS는 주변 CCTV 화면을 제공하는 등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할 예정입니다.

 

 

 

홍정원 hongmon135@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