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경 "KLPGA 우승 어머니 생일선물 드려 행복"

2020.05.17 19:15:05

생애 첫승, 4라운드 역전 우승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참가 희망

 

[시사뉴스 이혜은 기자] 생애 첫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우승을 메이저 대회 승리로 장식한 박현경(20)이 "오랜 시간 꿈꿔왔던 순간이 오늘 드디어 이뤄져서 행복하다. 대회 1라운드에 어머니 생신이라서 좋은 선물을 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대회에 임했다. 오늘 우승이라는 생일 선물을 드려서 태어나서 제일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경은 17일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42회 KLPGA 챔피언십(총상금 30억원)' 마지막 날 5타를 줄여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를 기록, 생애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데뷔해 아직 우승이 없었던 박현경은 올해 개막전이자 메이저 대회에서 3라운드 공동 2위에 오른 후 마지막 4라운드에서 뒷심을 발휘해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방송 인터뷰 때 눈물을 보였던 박현경은 "작년 루키였던 동기들이 8승이라는 우승을 합작했다. 많이 부러웠다. 내가 그 승수를 더하지 못한 것에 아쉽고 속상했다. 오늘 그 아쉬움을 날렸고, 그동안 고생했던 것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자연스레 눈물이 흘렀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캐디를 해준 아버지에 대해 "챔피언 퍼트를 하고 나서 아버지랑 포옹만 했다.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투어 프로 출신인 아버지가 코스 공략, 바람 계산 등 늘 든든한 존재로 계셔서 좋다. 내가 실수하거나 경기를 잘 못 풀 때도 걱정이 없다"고 말했다.

 

박현경은 "우승이 없던 이유에 대해 그동안 많이 생각했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 기술적인 부분도 부족했다. 드라이브 비거리와 퍼트도 부족했다. 지난 겨울 그 두 가지 부분 향상을 위한 훈련들을 이시우 코치님과 고진영 언니 등 좋은 분들과 하면서 많이 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리적인 부분이 가장 컸다고 생각한다. 쫓기는 마음과 잘 하고 싶은 마음 등 마음에 변화가 있었다. 이제 2년차 선수이고, 작년의 경험을 되살려서 다른 마음으로 플레이하고 싶었다. 그리고 고진영 언니가 옆에서 도움과 조언을 줬던 것이 컸다"고 전했다.

 

시즌 목표도 상향 조정했다. 박현경은 "첫 대회에서 목표를 이뤄서 영광이고 행복하다. 첫 우승을 이뤘으니, 시즌 목표를 2승으로 잡고 연습할 것이다"며 "박인비 인비테이셔널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혜은 woxorrmsandnjscb@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