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샘] 뛰어난 사람, 복 있는 사람

2020.01.05 19:32:40

많은 사람이 새해 계획을 세우고 여러모로 노력하지만 한 해가 저물 즈음에 보면 이를 온전히 이룬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러면 마음에 소망하고 꿈꾸는 것마다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류 역사를 살펴보면 각 분야에서 뛰어난 삶을 살았던 위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뭇 사람들에게 빛과 소망이 되었지만 이 세상은 영원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정 뛰어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영원히 꺼지지 않는 진리의 빛을 비추어 주는 사람이야말로 참으로 뛰어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다니엘이나 요셉,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의 선진들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그 명령을 지켜 행했기에 어떤 환경에 처해도 감사하며 기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한결같이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며복된삶을 영위했습니다. 신명기 28:1에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말씀하신 대로입니다.

뛰어난 자가 되려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지킬 것은 지키고, 행할 것은 행하며, 버릴 것은 버리고, 하지 말라고 한 것은 하지 아니하며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하지요.사랑의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뛰어난 사람이 될 뿐 아니라 복 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신명기 28:2 이하에 보면, 복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여기에서 순종이란 하나님의 자녀라면 마땅히 지켜야 할 하나님의 명령을 행하는 것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지식이나 경험을 동원하면 순종할 수 없는 일을 명령하셨을 때에도 믿음으로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순종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대표적인 사람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은 물론, 인간의 생각을 동원하면 도저히 순종할 수 없는 것도 순종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의 씨로 주신 독자 이삭을 바치라는 시험을 받을 때에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는 하나님을 믿었기에 조금도 망설임 없이 순종의 행함을 보였습니다. 그리하여 아브라함은 사람으로서 받을 수 있는 모든 복을 받았습니다. 이 땅에서 살아가는 데 필요한 건강과 물질, 자녀의 축복은 물론 믿음의 조상이요 하나님의 벗이 되는 축복까지 받았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하나님의 말씀을 삼가 듣고 지켜 행하며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 진정 뛰어난 사람, 복 있는 사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신명기 28:1~6) 글: 만민중앙교회 당회장 이재록 목사, GCN 방송 이사장

김부삼 kbs6145@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진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